비자 데이터 분석 결과: 2018 FIFA러시아 월드컵 기간 구매 중 50%가 비접촉식 기술 사용

미국과 멕시코에서 온 관광객이 FIFA월드컵 경기장 안 외국 관람객의 구매를 계속 주도한 것으로 나타나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8-07-16 09:40
모스크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축구연맹 FIFA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인 비자 (뉴욕증권거래소: V)가 2018 FIFA러시아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Russia™)의 6월 14일 개막전에서부터 7월 11일 준결승전까지 관람객들이 경기장 안에서 지출한 금액의 분석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이 분석 결과는 경기장에서 비자(Visa)로 물품을 구입할 때 50%가 카드, 모바일 기기 및 웨어러블을 포함한 비접촉식 거래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혁신적 결제 기술을 채용한 소비자들이 증가했다는 것을 뚜렷이 보여 주고 있다.

비자 카드 소지자들은 경기 기간 동안 경기장 안에서 거래당 평균 1408루블(약23.00달러)을 지출했으며 러시아 팬들이 가장 많이 지출했고 미국과 멕시코에서 온 팬들이 지출 금액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각 개인이 구매한 평균 거래액이 가장 많은 곳은 경기장 안(4200루블: 약68.00달러)이고 그 다음으로 많은 곳은 팬 대회(Fan Fest)(3300루블: 약53.00달러)와 경기장 안 식음료(800루블: 약13.00달러)이다.

비자의 린 비거(Lynne Biggar)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비자는 월드컵을 후원함으로써 글로벌 무대에서 최신 결제 혁신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FIFA월드컵 기간 동안 비자 카드 소지자들의 지출 데이터는 비접촉식 결제가 증가했고 팬들이 대기 시간을 단축하여 경기에 더 많은 시간을 집중하기 위해 신속하고 안전한 결제에 많이 의존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2018 FIFA러시아 월드컵에서 현재까지 열린 62개 경기 중 팬들은 루즈니키 스타디움(Luzhniki Stadium)에서 열린 주최국과 사우디 아라비아 사이의 개막 경기에서 가장 많은 금액인 5500만루블(약90만달러)을 지출했다. 개막 경기의 지출 총액 중 러시아 국민의 지출이 69%를 차지했고 31%는 비러시아인들이 지출했다.

예카테리나 페텔리나(Ekaterina Petelina) 비자 러시아 지사장은 “러시아 결제 산업은 역동적으로 변혁하는 과정에 있으며 굉장히 크게 성장했다”며 “비자는 FIF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러시아 팬들에게 새로운 결제 방식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면서 회사의 사업을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상위 지출 국가

FIFA월드컵 경기장 안에서 해당국 팬들이 비자 카드를 사용하여 많이 지출한 상위 10개국은 아래와 같다.

· 러시아: 7억5000만루블(1200만달러)
· 미국: 1억8800만루블(300만달러)
· 멕시코: 9400만루블(150만달러)
· 중국: 6700만루블(110만달러)
· 아르헨티나: 4100만루블(70만달러)
· 페루: 3500만루블(56만달러)
· 잉글랜드(영국): 3400만루블(55만달러)
· 브라질: 2800만루블(50만달러)
· 콜롬비아: 2600만루블(42만달러)
· 호주: 2500만루블(40만달러)

경기장 안 지출

6월 14일 123개국에서 온 팬들이 경기장을 꽉 메운 가운데 열린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개막전에서 가장 많은 결제 거래 건수가 발생했다. 두 번째로 결제 거래가 많았던 경기는 7월1일 열린 러시아-스페인전이었다.

62개 경기를 통틀어 경기장 안에서의 평균 개인 거래액은 1168루블(약19.00달러)이었다. FIFA월드컵 기간 동안 러시아 팬들은 경기장 안에서 평균 1090루블(약18.00달러)을 지출했고 외국에서 온 관광객은 1915루블(약31.00달러)을 지출했다.

구매액이 많았던 상위 경기장

비자 카드로 가장 많이 지출한 상위 5개 FIFA월드컵 경기장은 아래와 같다.

· 루즈니키(모스크바): 5억3300만루블(860만달러)
· 상트 페테르부르크: 2억800만루블(330만달러)
· 사마라: 1억2500만루블(200만달러)
· 소치: 1억1700만루블(190만달러)
· 스파르타크(모스크바): 1억1400만루블(180만달러)

팬대회 상위 구매 금액

팬들이 비자 카드로 가장 많이 지출한 상위 5개 FIFA월드컵 팬대회 응원 파티 장소(watch party venue)는 아래와 같다.

· 루즈니키(모스크바): 2억5100만 루블(400만 달러)
· 상트 페테르부르크: 3800만 루블(61만5000달러)
· 카잔: 1100만 루블(17만 달러)
· 사마라: 880만 루블(14만1000달러)
· 소치: 850만 루블(13만6000달러)

개막전에서 결승전까지 무현금 결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Russia™)에서 비자는 결제카드가 사용되는 모든 경기장에서 독점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첨단 결제 혁신 기술을 도입한 경기장 내 3500여 개의 POS 단말기와 1000개의 모바일 업체에서 팬들은 비접촉 비자 신용 및 직불카드와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해 지불할 수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 없이 전자 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북돋는 촉매가 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나 현금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현금 없는 사회’의 꿈을 향한 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 및 @VisaNews 참조.

비자 데이터: 2018 FIFA월드컵 기간 중 2018년6월14일부터 7월11일 사이에 11개 개최도시의 12개 경기장에서 비자 카드를 사용하여 이뤄진 거래를 분석한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130050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