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트라 Fashion PLM 4.0, 업계 전문가 평가 벤치마크 연구 1위 올라

WhichPLM, 렉트라가 기능 및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여타 경쟁사보다 뛰어나다고 결론

뉴스 제공
렉트라코리아
2018-07-12 12:00
서울--(뉴스와이어)--패브릭 및 가죽을 사용하는 회사들의 기술 파트너인 렉트라는 최신 Fashion PLM 4.0 솔루션이 WhichPLM이 평가하는 벤치 마크 연구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인더스트리 4.0 친화적인 이 솔루션은 모든 비즈니스에 적합하도록 완전한 모듈형 구조로 제작되었으며, 매력적인 가격으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RFA 및 CPG 산업의 독립적인 무료 자문 업체인 WhichPLM으로부터 찬사를 들었다.

렉트라 Fashion PLM 4.0은 패션 산업에 특화되어 개발된 3가지 스타터 구성으로 판매되며, 렉트라의 미션 선언문에서도 볼 수 있듯이 패션 기업들이 인더스트리 4.0의 도전 과제들 및 기회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한다. 렉트라 Fashion PLM 4.0은 WhichPLM이 평가한 44개 영역 중 32개 영역에서 업계 평균 이상을 기록했다. 이 솔루션은 프로세스, 시스템 및 공급망을 모두 연결하는 기본 솔루션으로써, 머신러닝을 통해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는 도구 또한 제공한다.

WhichPLM의 마크 해롭(Mark Harrop) CEO 겸 설립자는 “렉트라 Fashion PLM 4.0은 브랜드나 소매업체들을 그들의 공급망에 연결시키고 포괄적인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쏟아 부은 노력의 결실이며, 이 솔루션은 거의 모든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조정이 가능한 사용자 구성 기능도 갖추었다”고 말했다.

WhichPLM의 공급업체 평가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PLM 솔루션에 대한 전반적인 연례 평가이다. 전문가들이 공급업체의 역량 및 업계 지식, 로드맵과 개발, 경영진 비전 및 고객 피드백과 같은 기준을 토대로 솔루션을 검토한다.

WhichPLM에 따르면 렉트라 Fashion PLM 4.0은 별 5개 중 업계 평균보다 높은 별 3.75개의 등급을 받았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은 물론, 모든 모듈에서 일관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패션의 미래를 정확히 이해하는 공급업체에 의해 판매되고 지원된다고 한다.

렉트라는 특히 끊임없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로 높이 평가받았다. 마크 해롭은 “이러한 노력은 최신 UX 및 UI 디자인에 근접하기 위한 가장 실질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렉트라 Fashion PLM 4.0은 Adobe Illustrator 통합, 3D 디자인 도구, BOM 관리, 라이브러리, 고급 재료 수율에 따른 원가 계산 및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10개 부문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용자 구성 변경 기능에 관한 한, 렉트라는 실행자 및 최종 사용자가 표준 데이터 블록 관리, 새로운 데이터 블록 추가, 구성 내보내기 등의 기능을 탑재한 렉트라 Easy Tools를 개발하여 온보딩 프로세스를 훨씬 빠르고 쉽게 함으로써 신뢰를 얻었다.

렉트라는 실질적인 고객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보다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하였다. 예를 들어, 사용자 행동 방식에 따라 자동적으로 조정되는 홈페이지, 일관된 검색 기능, 모듈과 솔루션 간의 명확한 통합, 새로운 스타일 개요 페이지,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 및 사용자가 업무량을 조정할 수 있는 ‘장바구니에 추가’라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다.

렉트라의 셀린 슈시 베두에(Céline Choussy Bedouet)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최고책임자는 “이 연구가 30년 이상의 패션 PDM 및 PLM 경험을 가진 명망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수행된 것임을 잘 알기 때문에 우리가 얻은 점수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둠으로써 고객에게 초점을 맞출 수 있었고, 그것이 바로 이러한 모든 개선의 원동력이었다. 그 결과, 우리는 사례별로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 우리가 얻은 점수는 그러한 배경을 반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경험에 중점을 맞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렉트라 개요

의류, 차량 인테리어, 가구 업계를 위해 렉트라는 디지털 변화를 촉진하는 프리미엄 기술을 제공한다. 렉트라의 솔루션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브랜드와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업체들로 하여금 시장 평판은 물론 체계적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해준다. 1973년에 설립된 렉트라는 전 세계 32개 자회사를 보유 중이며 현재 100여개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렉트라는 2017년 기준, 1700명의 직원과 3억1300만달러의 매출을 보고했다. 렉트라는 Euronext(LSS)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ctra.kr

연락처

렉트라코리아
마케팅
임지희 부장
070-5030-0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