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여성새일센터, 지식재산 중심의 IP R&D전략전문가과정 교육 개강

6월 19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100시간 교육

2018-07-09 13:48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문용, 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는 6월 19일부터 7월 12일까지 지식재산·특허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하였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한국지식재산전략원(이하 KISTA)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교육 커리큘럼 기획 및 교재개발, 전문강사 배치 등 실무적인 교육프로그램이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특허 업계 근무에 필요한 취업역량을 갖춰 재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인력양성을 지원하고 관련업계 취업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은 지식재산권 개론, 선행기술조사, 명세서 작성 등의 기초교육 및 IP R&D와 관련한 환경분석, 핵심특허 대응전략·R&D 방향 제시등의 심화교육으로 운영되며, 교육이수 후 관련분야에서 쉽게 근무가 가능하도록 실무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이수 후에는 경진대회 및 소규모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여 구인 희망 참여기관 및 협력기관이 경진대회에 공식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박람회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여 현장채용을 가능하게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과기여성새일센터에서는 지식재산 및 특허관련 분야의 취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보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 및 취업지원을 제공하여 취업률 85%이상을 목표로 노력할 계획이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WISET)에 설치되어 운영해오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 과정, IP-R&D 분석 실무과정 등 취업교육과 구직자 취업지원, 구인자 채용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 개요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으로 이공계 여성 맞춤형 △직업상담 △직업교육 훈련 △취업지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과학기술새로일하기센터
최문용 센터장
02-6258-5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