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여성새일센터, 고부가가치 직훈으로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

6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196시간 교육

2018-07-09 13:48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문용, 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는 6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제약바이오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여성가족부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과정으로 제약바이오 관련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분들의 높은 경쟁률(7:1)을 뚫고 최종 20명이 선발되어 기기실습위주의 맞춤형 직무교육 프로그램이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실습협력기관으로 한국퍼킨엘머, 한국애질런트테크놀러지, 한국폴리텍대학I대학 융합기술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ICP, GC, PCR, HPLC 등 기기실습 중심으로 해당분야 전문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제약 바이오 분야의 최신 취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1:1 개별 모의면접 등을 통해서 유관직무의 취업률 70%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WISET)에 설치되어 운영해오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 과정, IP-R&D 분석 실무과정 등 취업교육과 구직자 취업지원, 구인자 채용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 개요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으로 이공계 여성 맞춤형 △직업상담 △직업교육 훈련 △취업지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과학기술새로일하기센터
최문용 센터장
02-6258-5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