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공모전 개최

2018년 친숙한 캐릭터로 사회서비스 제도를 한눈에

2018-07-06 09:33
청주--(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이 9일(월)부터 8월 24일(금)까지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서비스’는 보편적 복지의 관점에서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자 보건, 보건의료, 교육 등의 영역에서* 상담, 재활, 돌봄, 역량 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 사회보장기본법 제3조 제4호

사회서비스는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부문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국민에게 복지,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의 분야에서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 상담, 재활, 돌봄, 정보의 제공, 관련 시설의 이용, 역량 개발, 사회참여 지원 등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사회서비스를 전 국민이 더욱 친숙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사회서비스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 분야는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으며 특정 분야(성별·연령·대상 등)에 치중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 이용자·제공자 캐릭터’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캐릭터 산출물 및 출품 신청서는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우수작은 독창성, 시장성, 확장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1차~2차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 공고 후 1차 심사(내부), 2차 심사(내·외부), 최종당선작 발표 마지막으로 시상의 순서로 이뤄진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격려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최우수 150만원(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 50만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장려 25만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사회서비스 캐릭터는 홍보영상, 리플렛, SNS 등 다각적인 홍보 매체에 활용되어 사회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인식 확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홈페이지 및 중앙지원단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66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홈페이지: http://ss.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중앙지원단
043-710-9032

신청서 접수 메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