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카, 업계 최초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도입

프리미엄 카셰어링서비스 ‘제이카 서밋’ 출시

뉴스 제공
제이카
2018-07-05 09:30
광주--(뉴스와이어)--수소전기차·전기차 카셰어링서비스 제이카가 업계 최초로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도입해 프리미엄 카셰어링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제이카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카셰어링서비스 ‘제이카 서밋(J’CAR SUMMIT)’은 고급 라인업인 넥쏘(NEXO) 수소전기차를 투입해 기존의 카셰어링서비스에 대한 인식전환과 수소전기차의 뛰어난 친환경성을 일반인들에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넥쏘(NEXO)수소전기차는 1회 충전으로 609km 주행이 가능하여 1회 충전으로 서울과 광주를 왕복할 수 있으며, 원격스마트 주차보조기능, 후/측방 모니터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및 경고, 차로 유지 및 이탈방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성과 첨단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수소차는 수소와 산소의 결합으로 어떠한 오염물질도 배출하지 않아 미래 친환경차로 주목받고 있으며, 공기중의 초미세먼지를 걸러내 미세먼지 저감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제이카는 2017년부터 광주광역시에서 수소전기차·전기차만을 활용한 카셰어링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광주지역에서 전기차 31대와 수소전기차 25대로 카셰어링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타 지역으로 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제이카가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카셰어링 서비스 제이카 서밋(J’CAR SUMMIT)은 광주KTX송정역, 광주 공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여하신 차량을 찾아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직접 차량을 승강장까지 가져다 드리는 서비스와 전용쿠폰 발행 등의 다양한 출시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제이카 개요

대한민국 최초 ‘수소전기차·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수소전기차·전기차가 더이상 미래의 자동차가 아닌 우리의 일상으로 다가와 언제나 이용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해 ‘e-모빌리티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car.co.kr

연락처

제이카
사업운영팀
강오순
070-8611-9899
이메일 보내기

문의
1544-7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