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투게더, ‘제1회 Free Busking Contest’ 9월 15일 개최

신진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버스킹 대회

2018-07-04 11:57
고양--(뉴스와이어)--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가 주최하고 경기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제1회 Free Busking Contest’가 2018년 9월 15일 벨라시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신진 아티스트들 발굴과 신진 음악인들에게 무대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행사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Free Busking Contest 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진행방식을 통해 청소년, 청년들이 자유롭게 공연을 하고 즐기며, 예술적 감각을 펼쳐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이번 경연대회는 9월 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전 심사를 거친 팀이 행사 당일 예선과 본선 경연을 거쳐 수상을 하게될 예정이다. 청소년과 청년 부문으로 나누어져 각 1등은 상금 100만원 2등은 70만원 3등은 50만원의 상금이 전달되며, 특히 청소년 1등은 경기도 교육감 수상을 통해 더욱 특별함을 더 할 예정이다.

당일 예선은 선별된 청중 평가단을 통해 본선진출자 들이 결정되며 본선진출자들은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수상할 예정이다.

이 행사의 주최사인 코리아투게더는 여러 상황 속에서도 하고자 하는 음악을 하며 버스킹 공연을 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통해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또한 제약이 많이 없다는 문화적 장점을 살려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라며 열정과 재능있는 버스커들의 활동무대를 마련해주고, 공연문화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수요도 증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요즘 가장 이슈가 되는 인디밴드의 역주행 곡들처럼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아티스트들이 더 넓은 음악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개요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모든 사람이 ‘함께 하는 사회’를 지향하고 실천 행동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하며, 밝은 문화를 만들고 창출하여 밝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네트웤을 구축하여 문화, 공연, 교육, 상담 등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코리아 C 페스티벌, 청소년 농구대회, 청소년 모바일 영화제, 어린이 빅 페스티벌, 청소년 오디션 프로그램, 찾아가는 음악회, 청년 행복 결혼식, 청년 창업지원센터, 다문화 합동결혼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together.com

연락처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홍보팀
이주영 팀장
031-932-91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