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 ‘태양광·ESS연계 핵심 기술 분석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 19일 개최

뉴스 제공
순커뮤니케이션
2018-07-03 09:07
서울--(뉴스와이어)--최신 IT기술과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순커뮤니케이션이 7월 19일(목)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태양광/ESS연계 핵심 기술 분석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태양광 시장 현황 및 PRS제도 개요 및 현황 △태양광 발전 수익률 확대를 위한 유지 보수 기술 및 개선 방안 △태양광 발전 수익률 확대를 위한 유리 보수 기술 및 개선 방안 △재생에너지 연계 ESS수익확보 및 사업방향 △태양광 연계 ESS활용을 위한 최적 설계 및 실증사례 △국내 ESS시장 현황(신재생에너지 및 피크컷 시장중심)및 미래 대응 전략 의 발표가 이어진다.

태양광발전에 ESS를 연계할 경우 발전 수익은 태양광 단독에 비해 2~2.5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며 신재생에너지 발전 수익은 전력판매수익과 신재생공급인증서(REC) 수익으로 풍력과 태양광 발전에 ESS를 설치할 경우 발전량이 동일하더라도 REC 수익이 4.5~5.0배 늘어나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제적인 재생에너지 전환의 흐름에 맞춰 정부에서도 신재생에너지 전략을 추진 중이며, 이에 따라 태양광 및 연계형 ESS 사업도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ESS 산업은 2018년 6월까지 연장된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재생 연계 ESS REC 가중치 5.0을 부여하는 인센티브 제도와 한국전력공사의 ESS 특례요금제를 주축으로 올해 GWh 규모의 ESS가 설치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가 이러한 업계의 어려움을 참작해 ESS 지원 정책을 관련 중소기업들이 자생력을 확보하는 시점까지 유지해주기를 당부하고 있다. 아울러 정부는 이러한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스마트그리드 산업계가 전 세계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기회를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미래 에너지 전환시대를 맞아 국내 신재생 에너지 관련 솔루션과 시장동향을 전달하고 태양광+ESS연계 사업화 모델 및 구축사례를 전달하는 자리로 준비하였으며 관련 업계분들에게 차별화된 신사업 기회 모색과 더불어 정보교환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담당자는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여, 관련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사물인터넷(IoT)/모바일/가전,전자/나노,센서,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 기업행사를 기획, 대행 하는 역할을 하며 기업을 홍보하는 PR 대행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

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10-8978-08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070-8154-4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