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 태국 치앙라이주 탐 루앙 동굴 13명 실종 수색 지원

출처: 월드쉐어
2018-07-03 08:00
태국 실종 수색 지원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03일 --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가 태국 탐 루앙 동굴 실종 수색을 위한 물품을 지원했다.

23일(현지시간) 태국 치앙라이주 탐 루앙 동굴에서 10대 소년 12명과 20대 남성 1명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들은 유소년 축구팀 선수와 코치로 오후 훈련을 마친 후 관광 목적으로 탐 루앙 동굴에 들어갔다가 연락이 끊겼다.

당국은 이들이 동굴에 들어간 후 폭우가 내려 동굴 수로의 물이 갑자기 불어나면서 고립된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실종 이후 계속된 폭우로 구조대는 동굴 진입 등에 어려움을 겪다 28일 비가 그치면서 수색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이에 월드쉐어는 악천후에도 열심히 구조하는 대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수색장비 100세트를 지원했다. 월드쉐어는 과거 아이티 쓰나미 피해 지원과 중국 쓰촨성, 네팔, 포항 지진 등 재난과 재해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긴급구호 지원을 해왔다. 최근에는 과테말라 화산폭발 현장에서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현지에서 활동 중인 월드쉐어 태국지부에서는 구호물품 전달과 함께 아이들이 희망을 품고 버텨내길 바란다며 모두 무사히 구조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응원의 말을 밝혔다.

실종자 수색이 한창인 태국은 현재 폭우가 잠시 소강상태지만 태국 기상청은 4일부터 다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구조대는 실종자들의 생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수색 작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월드쉐어 개요

월드쉐어는 국제구호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월드쉐어   온라인마케팅   김지영 간사   02-2683-9300(#9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월드쉐어, 태국 치앙라이주 탐 루앙 동굴 13명 실종 수색 지원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