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2018 FIFA 월드컵 구매 중 5분의1이 비접촉 기술 사용

대회기간 중 첫 5일간 가장 많이 소비한 외국인 팬은 미국, 중국, 멕시코 순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8-06-29 13:30
모스크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IFA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Official Payment Services Partner)인 비자(Visa) (뉴욕증권거래소: V)가 2018 FIFA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초반기 해외여행객들의 지출 분석 결과를 28일 공개했다.

분석에 따르면 경기가 열리는 러시아의 11개 도시에서 비자카드를 사용한 구매 5건 당 약 한 건(17%)의 비율로 비접촉 결제 기술이 사용됐으며 여기에는 스마트폰, 팔찌, 반지가 모두 해당된다. 경기장 자체에서 비접촉 결제 점유율은 54%로 러시아 및 해외 팬들의 구매가 모두 포함된다.

11개 개최 도시에서 비자 카드 소지자들은 구매 당 평균 3575루블(약 56.65달러)[1]을 지출했으며 미국에서 온 팬들이 가장 많은 지출을 했고 중국과 멕시코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예카테리나 페텔리나(Ekaterina Petelina) 비자 러시아 지사장은 “올 여름 경기를 보러 온 해외 방문객 중 상당수가 러시아를 처음 방문하는 것이며 이들에게 점차 다양화되는 비접촉식 카드, 기기 및 웨어러블 등 비자의 쉽고 빠른 디지털 결제를 통해 궁극의 경기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경기장에서 팬들은 비접촉 결제 기술을 사용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신속히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 경기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주최도시에서의 지출

경기장 안팎에서 관광객 지출이 가장 많이 발생한 5개 도시[2]는 다음과 같다.

· 모스크바(Moscow): 17억루블(2690만달러)
· 상트페테르부르크(St. Petersburg): 5억600만루블(800만달러)
· 소치(Sochi): 1억400만루블(160만달러)
· 카잔(Kazan): 7100만루블(110만달러)
· (Ekaterinburg): 4800만루블(76만800달러)

평균 개인 지출이 가장 많았던 항목은 다음과 같다.

· 명품: 2만3000루블(364.55달러)
· 숙박: 1만5000루블(237.75달러)
· 패션: 8000루블(126.86달러)

대체로 주최도시에서 지출한 내역의 대부분은 숙박, 패션, 레스토랑에서 사용됐다.

경기장에서의 지출

총 결제 거래수가 가장 많은 경기장은 루즈니키 스타디움(Luzhniki Stadium)으로 관중들이 지출한 금액은 1억3900만루블(220만 달러)이며 이 중 7100만루블(112만달러)는 러시아 이외의 팬이 사용했으며 6800만루블(110만달러)는 러시아 시민이 사용했다.

6월 14일 123개국에서 찾아온 팬들이 경기장을 메운 가운데 열린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개막전에서 가장 많은 결제 건수가 발생했다. 두 번째로 결제가 많았던 경기는 6월 17일 독일- 멕시코전이었다. 경기 개막 후 첫 5일간 경기가 열린 모든 경기장에서 발생한 거래의 평균 결제액은 1682루블(26.66달러)였다.

또한 러시아 팬들은 비러시아 팬들과 비교해 음식과 음료에 두 배 많은 거래량을 보였지만 해당 항목에서 비러시아인의 거래 당 평균 지출액이 러시아인의 지출액보다 1.5배 더 많았다.

개막전에서 결승전까지 무현금 결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Russia™)에서 비자는 결제카드가 사용되는 모든 경기장에서 독점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첨단 결제 혁신 기술을 도입한 경기장 내 3500여 개의 POS 단말기와 1000개의 모바일 업체에서 팬들은 비접촉 비자 신용 및 직불카드와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해 지불할 수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 없이 전자 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북돋는 촉매가 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나 현금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현금 없는 사회’의 꿈을 향한 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usa.visa.com/about-visa.html), 텀블러(visacorporate.tumblr.com), 트위터(@VisaEuropeNews) 참조.

[1] 2018년 6월14일부터 18일까지 2018 FIFA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개최도시 11곳에서 발생한 외국 은행 발행 비자카드의 거래를 분석했다.

[2] 여행객 지출은 외국은행(비러시아)이 발행한 비자카드의 거래로 정의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280060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