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글로벌, 호텔의 객실과 연회장 공동구매가 가능한 비딩스테이 출시

뉴스 제공
팬텀글로벌
2018-06-29 11:50
서울--(뉴스와이어)--㈜팬텀글로벌(대표 김정주)이 물건을 온라인으로 공동구매하듯이 이제 호텔 연회장 및 객실도 공동 입찰 방식으로 누구나 매우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인 비딩스테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기업이나 단체에서 세미나, 워크샵, 발표회, 국제회의 등을 호텔에서 진행하고자 할 때 연회장 및 객실을 매번 전화로 일일이 연락하여 예약이 가능한지 여부와 가격견적을 별도 이메일로 접수받아 처리해야 했으며 각각 견적을 받아서 비싼 가격으로 이용할 수 밖에 없어 매우 불편하였다. 행사 참가자들도 객실예약 시 전화나 이메일로 예약할 수 밖에 없어 그동안 비싼 가격으로 호텔을 이용하는 실정이었다.

비딩스테이는 호텔 공동 입찰 플랫폼이으로, 기업이나 단체에서 희망하는 호텔행사의 제반 정보, 원하는 연회장, 소요 객실, 행사 개최 지역, 참가인원, 행사일정 등을 온라인상으로 비딩스테이에 입력하면 해당 지역에 제휴 된 다수 호텔들에게 자동으로 이메일과 문자를 통해 입찰참여 안내문이 전송된다.

또한 지역 호텔에서는 비딩스테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입찰에 참여하도록 하여 자발적인 호텔의 경쟁을 유도하여 저렴한 가격에 객실과 연회장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행사 참자가들도 낙찰된 호텔의 객실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온라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이때 기업이나 단체에서 호텔 공동입찰플랫폼은 물론 참가자용 호텔예약솔루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의 경우 국제회의, 세미나, 전시회 등과 같은 MICE(회의·관광·전시·이벤트) 행사에서 2016년은 물론 2017년에도 국제회의 개최 건수 세계 1위를 연속적으로 기록하였으며 개최 건수 증가율도 104%에 달할 정도로 매년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다.

MICE 행사에 참가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평균 지출액(3127달러)이 일반 관광객의 평균 지출액(1715달러)보다 2배 정도로 많다 보니 MICE 행사 유치를 위해 전국 지자체에서 치열한 경쟁을 빚기도 한다. 투자 대비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이기에 정부와 지자체의 투자와 지원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MICE 주최 측에서는 행사 준비에 6개월이나 1년 전부터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면서 행사의 의전이나 행사진행 등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행사규모가 클수록 참가자들의 숙박에는 문제가 많아 고민 중이었다

대부분 MICE 주최 측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숙박을 호텔을 전화나 이메일로 예약 후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때 호텔 섭외는 물론 예약대행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다 보니 많은 인력을 투입하여야 함에 따라 많은 비용이 투입되어 결국 객실료가 높아짐은 물론 참가자들이 불편하게 오프라인으로 예약신청서 작성 후 메일 전송, 이후에 예약변경 또는 취소할 경우 다시 메일로 신청, 신청서 작성 시 본인의 신용카드 정보 노출로 불안, 24시간 예약 불가, 다양한 언어 미 지원 등 많은 불편함이 있는 중이다

하지만 이제 기업이나 단체에서 연회장과 객실을 비딩스테이로 편리하게 더 파격적인 가격으로 공동구매할 수 있는 호텔 공동입찰용 솔루션의 등장으로 기존의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한국의 MICE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팬텀글로벌은 기존의 문제를 인지하여 1년 전부터 호텔 공동입찰 플랫폼개발을 착수하여 이제 본격 선을 보이게 되었다. 특히 회사는 최근 서울시가 주관하는 ‘2018서울관광벤처공모전’에서도 우수상을 입상하여 서울시로부터 개발비와 홍보지원을 받고 있어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초기 론칭기념으로 플랫폼을 이용하여 호텔의 연회장이나 객실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기업이나 단체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한정하여 제공한다.

팬텀글로벌 개요

㈜팬텀글로벌은 2015년에 설립된 벤처인증기업으로 서울 중구 명동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당사는 방한 외국인 대상으로 Pocket WiFi 임대 사업 및 동영상사진인화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 공동구매솔루션’을 빌더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무료로 개설하여 호텔을 공동구매로 진행할 수 있는 비딩스테이를 새롭게 론칭하였다.

비딩스테이 홈페이지: http://www.biddingstay.co.kr

연락처

(주)팬텀글로벌
마케팅팀
이강민 부사장
02-6959-0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