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2018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 수상자 발표

뉴스 제공
GSMA
2018-06-29 11:1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2018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Asia Mobile Awards, 이하 AMO 어워드)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시상은 이번 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Mobile World Congress Shanghai)에서 열리는 일련의 기념 행사에서 이루어진다. 이 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통신 분야에서 이룩한 성과와 우수성 및 혁신성을 기리는 것이다.

GSMA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마이클 오하라(Michael O’Har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모든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 수상자와 후보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AMO 어워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개인과 기업 및 사회에 모바일의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가장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과 제품 및 서비스를 인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8 모바일 어워드를 뒷받침해 준 출품자, 심사위원 그리고 파트너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2018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베스트 모바일 기술 약진 - 아시아
KaiOS 테크놀로지스, 새로 부상하고 있는 운영시스템 KaiOS

LTE에서 5G로의 발전을 위한 베스트 혁신
KT, 5G를 향한 KT의 혁신

모바일 네트워크의 베스트 IoT(사물인터넷) 혁신
차이나 텔레콤(China Telecom)과 화웨이(Huawei), NB-IoT(협대역 사물인터넷) 및 IoT 플랫폼 상용화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을 위한 베스트 모바일 앱
SK 텔레콤, T map x NUGU 내비게이션

기업용 베스트 모바일 앱
화웨이, 서비스형 모바일 비디오 컨퍼런스

스마트 시티의 베스트 모바일 혁신
시스코, 도시를 위한 시스코 키네틱(Cisco Kinetic)

베스트 스마트폰
애플, 애플 아이폰 X

파격적 기기 혁신
인스타360 원(Insta360 ONE)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 공동수상자

신흥시장의 베스트 모바일 혁신
화웨이, 화웨이 모바일 머니

아시아의 UN SDG(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위한 탁월한 모바일 기여도
화웨이, 폴스타 지속가능 커넥티비티 솔루션(Polestar Sustainable Connectivity Solution)

우먼퍼테크(Women4Tech) - 아시아 모바일 산업 리더십
에릭슨(Ericsson), 동북아 ICT 이니셔티브의 여성

아시아 모바일 산업에 대한 탁월한 기여도

HTC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 겸 사장인 셰어 왕(Cher Wang)이 화요일 저녁에 있은 행사에서 ‘아시아 모바일 산업에 대한 탁월한 기여도(Outstanding Contribution to the Asian Mobile Industry)’를 인정하는 상의 수상자로 지명되었다. 왕 여사는 1987년에 VIA 테크놀로지스(VIA Technologies)를, 1997년에는 HTC를 설립한 이래 모바일 기기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로 여겨지고 있다. 왕 회장이 이끄는HTC는 3G와 터치 스크린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생겨난 데 따른 기기 산업의 전환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세계 시장에서 앞서가는 기기 제조업체로 부상하고 있다. 20여 년이 지난 후, 새로운 시장 여건에 적응하기 위해 철저히 HTC에 다시 초점을 맞추었고, 그 과정에서 HTC가 세계 기기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입지를 확고히 하는 한편,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등 여러 분야에서 발전을 이루어내고 있다.

또한 왕 회장은 직장 내 여성의 역할을 강력하게 옹호하고 있다. 2010년에는 ABAC 여성 포럼(ABAC Women’s Forum)을 공동으로 창안해 기업 내에서 여성의 기회를 강화하는 역량 구축 정책 권고안을 제시하고 APEC 국가들로의 확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 넓게는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과 사회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 잠재력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육과 과학 분야에도 상당한 박애주의적 노력을 기울여왔다.

2018 AMO 어워드 수상자는 7개 부문에 걸쳐 180여 출품자와 후보자 중에서 선정되었고 60명이 넘는 세계 수준의 독립적 전문가, 애널리스트, 언론인, 학계 인사 그리고 일부의 경우는 모바일 통신사업자 대리인이 심사를 맡았다. AMO 어워드를 후원하는 미디어 파트너는 에이빙 뉴스(AVING News), 테크노드(Technode) 및 예스키(Yesky) 등이다. AMO 어워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wcshanghai.com/conference-programmes/asia-mobile-awards-2018/ 참조.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참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진행상황 및 업데이트는 소셜 미디어 채널 트위터 계정 @GSMA에서 해시태그 #MWCS18 사용, 정기적인 업데이트는 링크드인 쇼케이스 페이지(www.linkedin.com/company/mobile-world-congress-shanghai),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mwcshanghai)을 참조. 중국 내에서는 시나웨이보(Sina Weibo, weibo.com/mwcshanghai)참조, 또는 위챗(WeChat)에서 GSMA_MWCS 검색.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270056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아바 라우(Ava Lau)
+852 2533 9928
alau@webershandwick.com
보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