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경기 군포 지역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양성 과정 개최… ‘시민이 되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인생나자작업장이 함께 준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젝트

과정 이수자들이 직접 청소년 대상 교육의 강사로 나서고, 오픈컨퍼런스도 열어

2018-06-28 14:38
의왕--(뉴스와이어)--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가 인생나자작업장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정인환)과 함께 7월 2일(월)부터 4일(수)까지 3일간 군포시 인생나자작업장에서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양성 과정>을 연다.

교육 첫날인 2일에는 민주시민교육 이해, 청소년의 이해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3일에는 노동, 평화, 참여를 주제로 프로그램 만들기 워크숍들이 진행되며 4일에는 연대 워크숍과 수료식으로 교육이 마무리 된다. 이호(전 풀뿌리자치연구소 소장), 김지수(인생나자작업장 사회적협동조합 상임이사), 손윤경(인생나자작업장 사회적협동조합 팀장) 등 다양한 인사들이 연단에 서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인생나자작업장이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하는 민주시민교육 프로젝트 ‘민주시민교육 플랫폼 <되다>’의 일환이다. 이 강좌를 이수한 활동가들은 이후 직접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이 직접 자신들이 원하는 민주시민교육의 내용을 만드는 오픈컨퍼런스도 예정되어 있다.

청소년 대상 교육과 오픈컨퍼런스의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추후 다시 알릴 예정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인 민주화운동 정신을 국가적으로 계승·발전시켜야 한다는 사회적 합의에 따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법률 제6495호, 2011년 7월 24일)이 제정되었다. 기념사업회는 이 법에 의해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는 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demo.or.kr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업국
김남희 언론담당
031-361-9546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1-458-7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