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병무청사회복무연수센터 사이버교육 시스템 공동 활용을 통한 서비스 제공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8-06-28 09:14
콘텐츠 및 플랫폼 공동활용 현황
청주--(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28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 이하 ‘개발원’)이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사이버교육 시스템 공동활용을 통해 병무청사회복무연수센터의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7월 1일(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동활용은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수요에 대응하여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복지종사자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콘텐츠 및 시스템을 유관기관 간 공유하는 공익사업이다.

개발원은 보건복지종사자 대상 전문 직무교육을 확대하여 국민들에게 양질의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공유가치를 실현하고자 2018년 6월 현재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을 포함하여 22개 기관에 공동활용을 실시하고 있다.

병무청사회복무연수센터(원장 김용두, 이하 ‘연수센터’)는 전국의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복무기본교육, 복무지도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병무청 소속기관이다. 연수센터는 개인 사유로 인해 합숙교육을 받을 수 없는 사회복무요원에게 사이버교육을 제공해왔으나 구조화된 교육 시스템이 없어 체계적 학습현황 관리 및 교육서비스 질 유지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개발원은 사회복무요원들의 학습 편의 및 운영 용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4월 연수센터와 시스템 공동활용을 실시하기로 합의하였다.

개발원은 연수센터에서 ‘복무윤리와 기본예절’ 등 4개 교육과정을 제공받아 전국 5만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책임감, 상호존중과 배려, 소통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사이버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앞으로도 보건복지 유관기관들에게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시스템을 공유하여 사회적 가치의 지속 가능한 실현을 도모하고 보건복지종사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66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경철   043-710-91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병무청사회복무연수센터 사이버교육 시스템 공동 활용을 통한 서비스 제공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