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구두만드는풍경·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업무협약 체결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8-06-27 08:51
협약식에 참여한 세 기관의 관계자들과 기념 공연을 한 드림위드 앙상블단이 함께 I love you를 손으로 표현하고 있다
청주--(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27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26일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사회적협동조합 구두만드는풍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협동조합 구두만드는풍경은 청각장애인들과 구두 장인이 함께 수제구두를 만드는 사회적협동조합이다. 구두만드는풍경의 수제구두 브랜드 아지오(AGIO)는 최근 대통령이 신는 신발로 화제가 되었다. 파주에서 2010년 설립해 4년간 구두를 만들었지만 경영난으로 폐업 후 공장 재가동을 염원하는 여러 이들의 후원으로 2017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수제구두 시장의 침체를 극복하고 특별훈련과정을 통해 수제구두 전문가를 양성하고 일자리창출과 고용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26일 경기도 성남시 구두만드는풍경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근찬 인력개발원 본부장과 유석영 구두만드는풍경 대표, 이정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의 말미에는 발달장애 청소년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앙상블 ‘드림위드앙상블’이 업무 협약식 기념 공연으로 클라리넷 합주를 선보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세 기관이 체결한 협약의 내용으로는 △장애인 대상 직무전문 훈련과정 기획과 운영 협력 △장애인 수제구두기능사 직·간접 고용 지원 △장애인 채용대행 및 고용서비스 지원 등이 있다.

직무 전문 교육과 맞춤형 현장 훈련으로 구성된 이번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수제구두 제작 전문가로서 구두만드는풍경 등에서 채용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 사회복지교육본부 임근찬 본부장은 “모든 국민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일자리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 장애인분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66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경철   043-710-91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