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피오봉사단 5기, 낙동강 경천섬에서 환경 사랑 실천

하림 피오봉사단 국립 낙동강 생물자원관 견학 통해 환경보호와 생물다양성에 대한 인식 함양
낙동강 경천섬 공원에서 환경 정화 활동 펼치며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
출처: 하림 (코스닥: 136480)
2018-06-25 10:54
하림 피오봉사단이 국립 낙동강에서 올해 두 번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익산--(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25일 --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의 소비자 가족봉사단 '피오봉사단’이 23일 영남권의 젖줄인 낙동강 경천섬에서 2018년 들어 두 번째 봉사활동을 펼쳤다.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동반한 소비자 가족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하림 피오봉사단 5기 50여명은 낙동강의 환경과 생물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국립 낙동강 생물자원관을 견학하고 수변 생태공원인 경천섬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하림 피오봉사단은 상주에 위치한 국립 낙동강 생물자원관을 방문해 살아 숨쉬는 낙동강의 생태계를 몸소 체험했다. 국립 낙동강 생물자원관은 담수생물 주권의 확보와 생물다양성 보전 및 생물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에 기여하고자 2015년 6월 설립된 환경부 산하 담수생물 전문 연구기관이다. 피오봉사단 활동에 참석한 가족들은 전문 생태해설사의 눈높이 설명을 들으며 생명의 소중함과 낙동강 생태계 및 다양한 생물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낙동강 생물자원관 견학을 마친 후에는 수변 생태공원으로 조성된 경천섬 일대에서 낙동강 하천을 살리는 취지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하림 피오봉사단 가족들은 공원 내 쓰레기를 수거하며 아이들과 함께 지역 환경보호를 직접 실천하고 친환경 의식과 활동에 대한 책임감을 키웠다. 오프라인 봉사활동 참여자들에게는 환경실천 연합회와 연계해 봉사활동 점수도 부여할 예정이다.

하림 피오봉사단은 2014년에 시작된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며 동물복지와 환경 보호의 가치를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참여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매해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창단 5주년을 맞이한 장기 프로그램답게 지난 4월 공식 발대한 피오봉사단 5기 가족들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낙동강 하천 일대를 한 발 먼저 찾아가 환경사랑 활동을 실천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하림 피오봉사단 5기 이진원 씨는 “이번 낙동강 생물 자원관 견학과 경천섬 환경정화 봉사를 통해 다양한 생명체를 만나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경험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모두 함께 살아가는 환경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어 기뻤고 앞으로 남은 활동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피오봉사단 단장을 맡고 있는 하림의 이문용 대표는 “날씨가 무척이나 더웠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6월 오프라인 활동에 즐겁게 참여해 준 우리 피오봉사단 5기 소비자 가족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하림 피오봉사단은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의미 있는 친환경 봉사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halim.com
언론연락처: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김혜은 과장   070-8852-818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하림 피오봉사단 5기, 낙동강 경천섬에서 환경 사랑 실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