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IoT 선풍기’ 롯데 하이마트서 단독 판매

LG유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첫 성과로 ‘IoT 선풍기’ 선보여

롯데 하이마트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

리모컨 없이 스마트폰으로 전원·풍속·타이머 등 편리하게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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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일전자 코스피 002700
2018-06-25 10:08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로 집안 생활가전을 제어하는 ‘스마트홈’이 일상 깊숙이 들어옴으로써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이에 2017년 LG유플러스와 업무협약을 맺은 대한민국 종합 가전 기업 신일이 첫 성과로 ‘IoT 선풍기’를 출시해 롯데 하이마트 온·오프라인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LG유플러스 홈 IoT(사물인터넷) 앱인 ‘IoT@home’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과 무선인터넷(Wi-Fi)을 연결하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으로 제품 사용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풍속, 타이머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리모컨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고 외출 중에도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신일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담긴 4엽 날개도 탑재했다. 풍량, 풍속, 소음에 최적화된 4엽 날개는 풍부한 바람을 멀리까지 내보낸다. 바람의 세기는 8단계로 수면 풍과 자연 풍까지 더해 다양한 모드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온도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에코(ECO) 기능을 갖춰 불필요한 전력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린이가 선풍기와 리모컨 조작 버튼을 누르지 못하게 하는 ‘차일드락’ 잠금장치를 더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LCD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작동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신일 정윤석 대표이사는 “지난해 여름 음성인식 선풍기를 선보인 것에 이어 올해는 IoT 선풍기를 출시하며 계절 가전 선도 기업임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IoT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스마트홈을 완성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일은 기상산업대상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해 한국품질만족지수 선풍기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신일산업 개요

신일산업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기반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 기업이다. 59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보다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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