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살아 있는 인체 그리기의 정석 ‘빌푸의 라이프 드로잉 매뉴얼’ 출간

드로잉의 대가 글렌 빌푸의 기념비적 저서를 한국어로 만나다

뉴스 제공
북랩
2018-06-25 09:26
서울--(뉴스와이어)--살아 있는 인체 그리기의 정석으로 불리는 ‘빌푸의 라이프 드로잉 매뉴얼’이 한국어로 번역돼 국내 독자를 만난다.

북랩이 드로잉의 대가 글렌 빌푸가 1994년 출간해 라이프 드로잉의 기념비적 저서로 평가받는 동명의 저서 한국어판을 펴냈다고 밝혔다.

‘라이프 드로잉’이란 살아 있는 인체를 그리는 것으로, 실제의 동작을 생동감 있게 그리는 것이다. 따라서 미술 전공자 중에서도 애니메이션 종사자에게 중요한 기술로 알려져 있다.

책은 12주 과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챕터를 나누었다. 각 챕터는 각각의 형태를 그리는 방법, 해부학을 드로잉에 이용하는 방법, 직간접 조명을 이용하는 방법 등을 담고 있으며 이에 관한 예시 그림 또한 제시하고 있다. 각 드로잉 방법은 단계별로 설명되어 따라 그릴 수 있으므로 실제 드로잉에 관한 ‘매뉴얼’로 활용할 수 있다.

설명은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명료하게 되어 있다. 주로 비유를 활용하는 데 예를 들면 제스처를 그리는 방법을 묘사할 때 ‘아코디언을 상상하라. 한쪽이 수축될 때 다른 한쪽은 늘어난다’는 식이다.

역자 이지은은 “한국의 많은 애니메이터와 감독이 빌푸의 책으로 인체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지만 역서가 없어 아쉬워하는 것을 보며 번역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이 책은 비단 2D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3D 애니메이션, 게임아트, 순수회화에 이르기까지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자 글렌 빌푸는 마블 스튜디오와 월트 디즈니, 드림 웍스에서 강사로 일했으며 지금은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등에서 후학을 가르치고 있다.

역자 이지은은 현재 탁툰엔터프라이즈의 이사로 재직 중이며 역서로 ‘스토리보드와 영상제작’, ‘최첨단 만화기법(완성)’ 등 다수가 있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15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 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주)북랩
출판사업부
오경진 과장
02-2026-57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