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도서벽지 중학생 초청 진로캠프 개최

광판중학교 등 4개교 200여명 참가

2018-06-21 08:52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은 지리적 여건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 참여가 어려운 전국 도서벽지 중학교 청소년을 수련원으로 초청하여 ‘도서벽지 자유학기제 진로캠프’를 19일부터 2박 3일간 전액 무료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캠프는 3월과 5월 2회에 걸쳐 수련원 홈페이지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강원도 춘천시 광판중학교 등 4개 학교 200여명 청소년들이 참가하였다.

수련원은 매년 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탐색, 진로역량 향상 등 여러 가지 무료 체험활동캠프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캠프는 청소년 진로체험 활동으로 공공성과 안전성 및 신뢰성을 인증한 국가 인증 제5549호 아람캠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나 두 학기 동안 지식과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청소년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는 국가정책이다.

주요프로그램은 1일차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진로에 대한 개념을 활동으로 이해하고 스스로 꿈과 비전을 세우고 청소년지도사에 대하여 배워보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2일차는 공동체활동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청소년 체험 활동으로 스스로 탐색하고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암벽등반, 공예활동, 비전인물 이해하기, 한국임업진흥원과 연계하여 숲과 자연을 알아보는 숲 체험 프로그램이다.

3일차는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과정에서 가치관을 정립해보고 긍정적 마음가짐으로 본인가치에 의미를 부여하는 가치선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수련원에서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체험하며 스스로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고 조금이나마 진로에 대하여 생각하고 자신감을 얻었기를 바라며, 수련원은 꾸준히 청소년 진로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