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기업 렌징, 산업 전문 브랜드로 재정립 선언

LENZING™은 식물성 원료로부터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렌징 그룹의 산업 전문 브랜드

LENZING™섬유는 보호복용 LENZING™, 작업복용 LENZING™, 패키징용 LENZING™, 농업용 LENZING™, 엔지니어링 제품용 LENZING™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18-06-20 09:59
서울--(뉴스와이어)--렌징 그룹은 5월 22일 미국 아틀란타에서 열린 테크텍스틸 아틀란타(Techtextil Atlanta)에서 LENZING™을 식물성 원료로부터 친환경적인 생산공정을 통해 제작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전문 브랜드로 새롭게 정의했다. LENZING™은 농업 뿐만 아니라 가공제품과 포장재, 보호복과 작업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용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제품 브랜드로서의 LENZING™은 바이오정유(Biorefinery) 사업 부문에 속하게 된다.

렌징 그룹의 최고 운영자 로버트 반 드 커코프(Robert van de Kerkhof)는 “LENZING™은 끊임없이 발전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단순화하고 비효율성과 비일관성을 최소화 하는 새로운 브랜딩 전략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LENZING™의 스코어 텐(sCore TEN) 전략의 주축으로써 새로운 브랜딩 전략은 섬유에 대한 기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과 파트너와 함께 혁신을 이루며 시장에 돌파구가 될 만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및 개발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LENZING™ 브랜드를 재정립함으로써 우리는 식물성 원료로부터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 과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ENZING™은 구체적인 니즈를 가진 산업용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 제품 브랜드이다. 이러한 LENZING™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제품군은 아래와 같다.

· 보호복용 LENZING™은 친환경 생산 과정을 통해 방염성과 통기성을 갖춰 생산되는 LENZING™ FR 섬유가 사용된다. LENZING™ 보호복에는 소방복용, 군 및 경찰용, 전기 아크(electric arc) 보호용, 용접용, 석유가스 산업용 및 모터 스포츠용 등이 포함된다.

· 작업복용 LENZING™은 다양한 일상적 소비자 니즈에 적합한 직물 생산을 위해 LENZING™ 라이오셀과 LENZING™ 모달 섬유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이 두 섬유는 모두 지속가능한 공정을 통해 생산되고 퇴비화 및 생분해가 가능하며 피부에 순할 뿐만 아니라 튼튼함을 지닌 동시에 편안함, 내구성 그리고 체온조절 기능까지 보장한다.

· 패키징용 LENZING™은 식품 접촉 규정 준수로부터 인증 받은 환경 친화적 솔루션 제공을 위해LENZING™ 라이오셀과LENZING™ 모달 섬유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티백, 커피 패드, 식물망 및 재활용 백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농업용 LENZING™은 식품 접촉 규정 준수를 인증 받아 튼튼하며 자연분해가 가능하고 비료화가 가능한 LENZING™ 라이오셀이 사용된다. 농업용 LENZING™의 주 사용처는 원예 및 농업용 밧줄 등이 있다.

· 엔지니어링 제품용 LENZING™은 전력 분할기, 필터여재 및 피복 견직물을 포함한 기술 용도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LENZING™ 라이오셀과 LENZING™ 모달 섬유가 사용된다.

· 바이오정유 및 연결품용 LENZING™은 통합 셀룰로오스와 섬유소에 사용되는 환경 파괴없이 재배한 나무 재료들의 최적 활용에 크게 지원을 하는 일련의 천연 제품들을 제공한다. 주 사용처에는 식용 LENZING™ 천연 아세트산, LENZING™ 천연 푸르푸랄, LENZING™ 천연 마그네슘-리그노설퍼네이트 및 LENZING™ 나트륨 설퍼네이트가 있다.

렌징 그룹의 응용 산업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 부사장 버나드 알로워노우(Bernard Alowonou)은 “최근 몇 년 동안 업계에서 밸류체인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재생 가능한 원재료 사용을 늘림으로써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으며, 산업 활용 목적의 고유 브랜드 런칭을 통해 렌징은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와의 더 큰 협력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업 활용 혁신을 추진하고 이산화탄소와 햇빛을 고기능성 제품으로 만드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 있다”며 “렌징™의 기존 및 새로운 파트너십과의 시너지는 순환경제를 장려하는 데 있어 이상적인 사례가 될 수 있다고”고 덧붙였다.

렌징 그룹은 의류 및 가정용 전문 브랜드인 TENCEL™의 런칭과 올 초 특수 부직포 브랜드인 비오셀™(VEOCEL™) 론칭에 이어 전문 산업용 브랜드를 런칭하며 제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글로벌 브랜드 관리 이사 해롤드 웨그호스트 (Harold Weghorst)는 “LENZING™의 출시로 섬유, 부직포 및 산업 활용 분야를 망라하는 렌징 그룹의 포괄적 상품 라인업이 완성되었다”며 “타깃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과 결합된 새로운 브랜드 구성은 보다 명확성을 높이고 인지도를 제고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노출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렌징의 제품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업계의 밸류체인에 걸쳐 제공되는 기능, 성능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고객 및 산업 파트너와 계속해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ENZING™ 산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은 재생가능한 나무 원료와 자연친화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로 고품질 섬유를 생산해내는 글로벌 기업이다. 렌징 그룹에서 개발된 섬유는 다양한 범위의 직물 및 부직포 제품의 기초가 되며 작업 보호복과 산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렌징의 품질과 혁신적 강점은 목재 셀룰로스 섬유의 국제 표준을 만들었다. 렌징 그룹은 80년 역사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모든 종류의 목재 셀룰로스 섬유 생산력을 갖춘 기업이다. 렌징의 섬유 제품, 부직포 제품, 특수 섬유 제품은 각각 텐셀(TENCEL™), 비오셀(VEOCEL™) 그리고 렌징(LENZING™)라는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해 있다. 또한, 레피브라(REFIBRA™) 재생 기술, 렌징 에코베로(LENZING™ ECOVERO™) 식별 가능한 섬유, 텐셀(TENCEL™)의 리오셀 필라멘트(lyocell filament)와 같은 기술들은 렌징을 세계적 기술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게 해주었다. 렌징은 지속가능한 관리 기준과 높은 환경기준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렌징의 경영 프로세스는 산업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가장 잘 실천한 업체에게 주어지는 수많은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았다. 비즈니스의 핵심을 구성하는 섬유 산업 이외에도 렌징 그룹은 엔지니어링과 공장 건설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LENZING™ 산업: http://www.lenzingindustrial.com
사진 다운로드: http://mediadb.lenzing.com/pinaccess/showpin.do?pi...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Lenzing
Marketing Services Manager
Rita Ng
(852)3718 567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버슨-마스텔러 코리아
김지현
02-3782-64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