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2018 칸 라이언즈 창의 페스티벌서 양성 평등 위한 체계적 변화 촉진 의지 발표

퀸 라티파, 케이티 쿠릭 등 미디어 및 오락산업 분야 유력 업체들과 전략적으로 제휴

뉴스 제공
P&G
2018-06-19 13:50
칸,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록터 앤 갬블(The Procter & Gamble Company, 이하 ‘P&G’)(뉴욕증권거래소: PG)이 창작물 공급 사슬 전반에 걸쳐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한 일련의 새로운 활동, 약속 및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와 미디어에서 여성을 더 정확하고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여성의 성장과 사회적 공익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양성 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진전된 의지를 18일 발표했다.

여성과 소녀들이 광고와 미디어의 29%에서 부정확하거나 부정적으로 묘사되고 있으며* 여성들의 대표성이 카메라 후면에서 계속 과소 평가되고 있다: 여성은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의 32%, 최고창작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의 33% 그리고 광고연출감독(Commercial Director)의 10% 밖에 되지 않는다. 양성 평등이 신뢰를 구축하는데 10% 더 기여하고 판매 성장에 26% 더 기여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가 상존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G는 창작물 공급사슬에서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대우를 받아서 여성이 광고물과 미디어에서 100% 정확하고 긍정적으로 묘사되도록 하는 목표를 제시했다. P&G는 이에 대한 체계적인 해결책으로 다양한 여성의 재능이 광고, 미디어 및 콘텐트 분야에서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하기 위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공급하며 연결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종합적인 조치를 주도적으로 취하고 있다. 회사는 업계의 전반적인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국광고주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 ANA), #시허(#SeeHer) 운동 단체 및 유엔 여성 탈선입견 동맹(UN Women Unstereotype Alliance)을 포함한 업계 단체들과 협조하여 다른 광고업체, 광고 대행사 및 콘텐트 개발 업체들도 상업 광고 생태계 전반에 걸쳐 변화를 가져오는데 동참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마크 프리처드(Marc Pritchard) P&G 최고브랜드책임자(Chief Brand Officer)는 “세계 최고의 창의성을 가진 인재들이 창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모인 가운데 우리는 향후 5년 동안 광고, 미디어 및 창작물 파이프라인에서 양성 평등을 향상시키기 위한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해 우리의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또 우리는 어느 회사라도 단독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다른 업체들도 탄력을 가속화하는 변화의 동인이 되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P&G는 여성이 미디어 안에서 동등하게 대표되고 긍정적으로 묘사되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업계 주요 기업들과 다음과 같이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 퀸 콜렉티브(The Queen Collective): 오스카(Oscar) 상 지명자이자 골든 글로브(Golden Globe), 에미(Emmy) 및 SAG상 수상자인 퀸 라티파(Queen Latifah)는 자신의 제작회사 플레이버 유닛(Flavor Unit) 및 퀸 콜렉티브와 함께 카메라 후면의 양성 및 인종적 평등을 촉진하는 활동을 펴고 있다. 퀸 라티파는 다양한 여성 감독이 제작한 영화를 배포함으로써 음악, 영화 및 기타 예술 분야의 경계를 허무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러한 활동에 따라 우선 여성 감독이 제작한 영화 두 편이 주요 배급 파트너를 통해 허가를 받게 될 것이다. 2016년의 경우 상위 수익 영화 250편 중 여성이 감독한 영화는 4%에 지나지 않는다. 이러한 문제는 비단 영화뿐 아니라 광고 같은 다른 미디어 제작에도 있다. 퀸 콜렉티브는 P&G, HP Inc., 스미노프(Smirnoff), 위덴+케네디(Wieden+Kennedy), 마리나 마허 커뮤니케이션즈(Marina Maher Communications)/케첨(Ketchum)+, 유나이티드 탤런트 에이전시 마케팅(United Talent Agency Marketing), 트리베카 스튜디오스(Tribeca Studios) 등과 제휴하여 여성 감독의 파이프라인을 공급할 예정이다.

· 케이티 쿠릭 미디어(Katie Couric Media): 상을 수상한 이 언론인은 최신 사업을 통해 배급 플랫폼과 제휴하여 스마트하고 사려 깊으며 여성에게 힘을 실어 주는 콘텐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쿠릭은 미국광고주협회(ANA)의 기획 사업인 #시허의 자문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데서 자극을 받아 주요 브랜드와 협력하여 상호 가치와 중요한 문제 해결을 위한 의지를 반영하는 콘텐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케이티 쿠릭 미디어는 여성이 주도하는 팀을 중심으로 하여 특정 콘텐트에 관심 있는 대상 시청자들에게 가장 잘 파급되는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시리즈, 다큐멘터리, 대본 기반 프로젝트, 팟캐스트를 포함하여 변화하는 미디어 분야의 기술 역량과 범위를 활용하는 다양한 포맷으로 스토리를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 프리 더 비드(Free The Bid): 광고업계에서 여성 감독의 기회가 없는 것을 직접 체험한 알마 하르엘(Alma Har’el)이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설립한 이 단체는 광고업계의 상업적 일자리 취업에 대한 동등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P&G와 그 브랜드는 모든 3자 입찰(triple-bid) 광고제작 프로젝트에 여성 감독을 포함시킨다는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P&G의 최대 대행 파트너인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은 전세계의 모든 대행사와 네트워크가 그러한 약속을 지키도록 확대하고 있다. 또 P&G는 HP Inc. 및 퍼블리시스 그룹과 제휴하여 향후 3년 동안에 프리 더 비드의 여성 감독의 수를 두 배로 늘리고 참여 국가를 20개국으로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쉬이즈이쿠얼 서밋(#SheIsEqual Summit): 글로벌 시티즌(Global Citizen)과 P&G는 성공적인 창작을 공유하고 양성 평등을 위한 보다 광범위한 행동을 고취하기 위해 유엔총회가 개최되는 주간인 2018년9월28일 뉴욕에서 첫 번째 #쉬이즈이쿠얼 서밋(#SheIsEqual Summit)을 공동 주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정부, 민간 기업 대표와 광고, 미디어 및 오락 부문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함께 모여 미디어, 마케팅, 기술 및 오락물에서 묘사되는 여성상을 통해 양성 평등, 여성의 경제적 권한 부여, 소녀들의 교육 및 지위 옹호에 관한 견해를 공유할 것이다. 글래스 라이언(Glass Lion) 상 심사위원장 겸 시잇 비잇(See It Be It) 회장인 마도나 배지(Madonna Badger)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의 최고경영자(CEO)인 필립 토마스(Phillip Thomas)와 함께 평등한 세계를 긍정적으로 묘사한 2018 글래스 라이언즈 상과 신설 SDG라이언즈(SDG Lions) 상의 최고 상 수상작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하고 축하할 예정이다. 미국광고주협회(ANA)의 #시허 사업은 미디어가 사회에서 맡는 역할과 여성과 소녀들이 오락물에서 정확하게 묘사되어야 하는 중요성을 토론하는 세션을 마련할 것이다.

프리처드 최고브랜드책임자는 “양성평등은 사회와 사업에 유익하다”며 “얼웨이즈(Always) 브랜드의 ‘소녀 처럼(Like a Girl)’, SKII의 ‘운명을 바꾼다(Change Destiny)’, 올레이(Olay)의 ‘겁 없이 산다(Live Fearlessly)’ 등 P&G 최고 브랜드 일부는 양성 평등 캠페인을 벌이고 있고 타이드(Tide), 아리엘(Ariel), 돈(Dawn), 스위퍼(Swiffer) 등 브랜드는 남자들이 가정의 잡일을 공유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양성 평등을 촉진하는 것은 유익성을 위한 힘일 뿐 아니라 성장을 위한 힘”이라고 덧붙였다.

퀸 라티파는 “오락 산업 분야에서 몇 십 년 동안 종사해온 나는 여성, 특히 유색 인종 여성을 정직하게 묘사하려면 카메라의 전면과 후면에 다양한 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카메라 후면에 다양한 배경을 가진 여성이 있으면 우리는 더 예리한 통찰력과 더 높은 정직성을 갖고 사람들을 더 깊이 반영하는 스토리를 전개한다”고 말했다.

케이티 쿠릭은 “나는 직장 생활을 통해 수많은 뉴스 편집실에서 다양한 스토리를 작성했다. 케이티 쿠릭 미디어에서 나의 임무는 사람들이 복잡한 세상을 헤쳐나가고 이해를 촉진하며 생활을 풍요롭게 만들게 하는 의미 있는 콘텐트를 개발하는 우리의 가치를 공유하는 주요 브랜드와 협력하여 여성이 주도하는 팀을 이끄는데 있다”고 말했다.

* 미국광고주협회의 #시허(#SeeHer) 연구 결과.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개요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 및 브랜드에 관한 최근 소식과 상세한 정보는 http://www.pg.com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80055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연락처

P&G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트레시 로즈(Tressie Rose)
+1-513-983-4929
Rose.t.8@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