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탐 카고, 위프로와 화물관리 계약 체결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18-06-15 13:35
산티아고/칠레, 방갈로르/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남미지역을 오가는 항공화물 운송 분야를 선도하는 라탐 카고(LATAM Cargo)와 세계 유수의 정보기술, 컨설팅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기업인 위프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가 다년간의 화물관리 계약을 통해 협력관계를 맺었다고 14일 발표했다.

위프로는 이 계약의 일환으로 위프로의 단대단(end-to-end) 화물관리 시스템인 라탐 카고 전용 CROAMIS를 제공하게 된다.

화물예약, 운용, 회계 및 관리 정보 시스템(CROAMIS: Cargo Reservations, Operations, Accounting and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은 항공업계에서 사용되는 위프로의 차세대 ‘서비스형(as a service)’ 단대단 항공화물 시스템이다. CROAMIS는 화물 운송능력 계획, 판매, 수익 관리, 화물 지상 처리 작업, 창고 관리, 화물수송기 및 전세기, 통관 서비스, 화물 수익 회계, 청구서 발급 및 배상청구 등 단대단 항공화물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처리한다.

일단 CROAMIS가 도입되면 라탐 카고의 고객들은 새로운 추적 시스템과 전자예약(e-booking), 전자 청구(e-claim), 전자요금(e-rate)과 같은 차세대 자체 서비스 툴, 그리고 가장 높은 수준의 업계 기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첨단 툴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각기 다른 지역의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비용을 줄임으로써 효율성을 높여준다.

라탐 카고 최고경영자인 안드레스 비앙키(Andrés Bianchi)는 “남미지역을 오가는, 그리고 역내를 운항하는 항공 화물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혁신을 도모해야 한다”며 “오늘날 항공 화물 업계에서 경쟁력 우위를 지키려면 현대적이고 효율적이며 탄탄한 기술 플랫폼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위프로의 CROAMIS 화물 관리 솔루션은 고객들이 지금 요구하는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게 해주고 앞으로 나타날 과제에도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며 “CROAMIS 플랫폼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바를 모두 충족시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큰 도약을 이룰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비앙키는 이어 “이 단대단 시스템은 내부 업무는 물론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에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며 “이는 우리가 글로벌 항공 화물 업계에서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객들에게는 자율성과 투명성을 크게 높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프로의 여행, 운송, 접객 및 공공 산업 부문 부사장 겸 글로벌 대표인 데비프라사드 람바틀라(Deviprasad Rambhatla)는 “CROAMIS 사용자 커뮤니티에 라탐 카고를 맞아들이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CROAMIS를 통해 우리는 일반적으로는 항공 업계의 승객 부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디지털 전환을 항공 화물 분야에도 접목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위프로는 전세계의 항공 화물 전문가로 이루어진 최고의 인재 팀을 구성했고 CROAMIS를 위해 확고하고 확장 가능한 토대를 구축할 수 있는 대규모 기술 인력 풀의 지원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위프로 고객 사업본부의 스리니 팔리아(Srini Pallia) 사장은 “CROAMIS는 항공 업계에 대한 위프로의 책무와 이 분야의 심도 있는 전문지식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라탐 카고를 통해 우리는 CROAMIS 제품의 미래상을 확신하는 완벽한 파트너를 찾았고 향후 몇 년 동안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탐 카고(LATAM Cargo) 개요

라탐 카고(LATAM Cargo)는 라탐 항공 그룹(LATAM Airlines Group)의 일원이다. 라탐 카고는 전문지식과 네트워크 및 고객에 초점을 맞춰 남미지역을 오가는 그리고 역내를 운항하는 항공화물 운송 분야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LATAMCargo.com 참조.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는 16만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이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점들을 연결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촉진 및 관리능력, IT서비스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경쟁력 유지역량, 인도시장의 임금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비용 초과가능성, 고객집중, 이민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역량, 서비스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보다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40056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연락처

라탐 카고(LATAM Cargo)
마리아 테레사 에스코바르(María Teresa Escobar)
업무총괄
maria.escobar@latam.com

위프로(Wipro Limited)
프라티바 다스(Prathibha Das)
prathibha.das@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