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와 월드페이, 미국 금융기관에 모션코드 직불카드 출시

모션코드 기술, 금융기관의 CNP 사기 관리비용 부담 절감

뉴스 제공
IDEMIA
2018-06-14 11:55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밴티브(Vantiv, 현재 월드페이(Worldpay, Inc.)(뉴욕증권거래소: WP)와 아이데미아(IDEMIA)가 모션코드(MOTION CODE™) 직불카드의 미국 최초 출시를 선도하고 있다.

모션코드 직불카드는CNP(card-not-present, 무카드거래) 사기에 대응하고 데이터 유출로 인해 은행이 직면하는 반향을 상쇄해 해커에 대응하도록 지원하는 동적 지불카드다.

2017년 미국에서 데이터 유출의 평균비용은 730만 달러였다[1]. 미국에서 데이터 유출은 2016년에 비해 44% 증가해 2017년 1579건이 발생했으며 이 중 302건에서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번호 전체가 노출됐다[2].

모션코드(MOTION CODE™) 지불카드는 현재 카드 뒷면에 인쇄된 고정 CVV 코드를 전자종이 미니스크린으로 대체해 정기적으로 자동 변경되는 동적 보안코드를 표시한다. 모션코드 직불카드는 보안코드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데이터가 유출되더라도 수시간 안에 쓸모 없는 자료가 되어 범죄에 이용할 수 없다.

빌 햄프턴(Bill Hampton) 월드페이 수석리더 겸 발급솔루션 총괄은 “월드페이가 미국에서 사기 방지에 앞장서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사기를 근절하려는 노력을 통해 우리는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들보다 뒤처져있는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아이데미아와의 협력으로 미국에 모션코드(MOTION CODE™)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금융기관 및 그들의 카드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 카드는 어디서든 발행사와 카드 소유주에게 완벽한 종단간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월드페이는 미국 내 결제 처리업체로는 처음으로 이 기술을 그들의 결제 처리 플랫폼에 통합해 모션코드 직불카드 배포를 원하는 금융기관들이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개의 해외 지역에서 모션코드를 사용한 카드가 배포되었으며 총 카드발행 건수는 60만건 이상이며 400만건 이상의 거래가 인증됐다. 카드가 배포된 이후 지금까지 CNP 사기는 단 한 건도 보고되지 않았다[3].

메건 하인즈(Megan Heinze) 아이데미아 북미 금융기관 담당 수석부사장은 “아이데미아가 POS 사기에 대응하기 위해 칩카드 사용을 추진한 것처럼 무카드거래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모션코드 사용을 주도하고 있다”며 “월드페이가 북미에서 최초로 우리 솔루션을 배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월드페이는 최근 모션코드로 인해 2018 NAFCU(미연방신용조합) 혁신상(Innovation Awards) 최종후보로 선정됐다. 월드페이가 금융기관을 도와 사기와 데이터 유출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알고 싶다면 www.vantiv.com/financial-institutions 방문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시민들과 소비자 모두가 연결된 환경에서 가능해진 방법으로 상호 작용, 결제, 연결, 여행 및 투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더욱 디지털화해 가는 세계를 위해 증강된 신원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개인 신원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통해서 아이데미아는 개인이든 사물이든 관계없이 자산의 생성, 사용, 보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프라이버시와 신뢰를 보장하며 전세계 금융, 통신, 신원확인, 치안, IoT 업계 고객들의 안전하고 인증 받고 검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30억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와 모포(Morpho)(Safran Identity & Security)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1만4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및 트위터(@IdemiaGro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페이(Worldpay) 개요

월드페이(Worldpay, Inc.)(뉴욕증권거래소: WP/런던증권거래소: WPY)는 독자적인 역량을 통해 글로벌 통합 옴니커머스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결제기술 업체다. 업계를 주도하는 규모와 비교할 수 없는 통합 기술 플랫폼을 통해 월드페이는 고객들에게 단일 공급자를 통해 제공되는 포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전세계에 공급한다.

월드페이는 전세계 146개국에서 126가지 통화로 300가지 이상의 결제방식을 통해 매년 400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한다. 회사의 성장전략에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통합 결제, B2B를 포함한 고성장 시장, 수직시장 및 소비자 부문으로의 확장이 포함된다.

월드페이는 2018년 미국 최고의 인수회사와 영국의 월드페이(Worldpay, Inc.) 간의 거래로 설립되었으며 뉴욕증권거래소에서 ‘WP’로, 런던증권거래소에서 ‘WPY’로 상장됐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orldpay.com) 참조.

[1] 포네몬 인스티튜트(Ponemon Institute) 2017 데이터 유출 비용 연구(2017 Cost of Data Breach), IBM 의뢰, https://www.ibm.com/security/data-breach
[2] 신분도용자원센터(Identity Theft Resource Center), 2017년 데이터 유출 연말 검토(2017 Annual Data Breach Year-End Review_
[3] 아이데미아 내부 자료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30057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연락처

월드페이(Worldpay, Inc.)
이언 위스먼(Ian Wissman)
기업 커뮤니케이션(Corporate Communications)
+1 (513) 900-5897
Ian.Wissman@worldpay.com

아이데미아(IDEMIA)
옴스테드 윌리엄스 커뮤니케이션즈(Olmstead Williams Communications)
+1 (310) 824-9000
트리시 맥콜(Trish McCall)
tmccall@olmsteadwillia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