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업계 최첨단의 네트워크 보안 및 사기관리 스위트 출시 발표

AI/머신러닝,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에 근거한 독특한 플랫폼, 실시간 네트워크 보호 및 사기방지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18-06-13 15:00
리처드슨, 텍사스/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들(CSPs)의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원리를 변혁하는데 주된 비즈니스 초점을 두고 있는 마베니어(Mavenir)가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첨단 AI 기법에 근거한 사기관리시스템을 포함한 네트워크 보안 및 사기관리 스위트(Network Security and Fraud Management Suite)를 출시했다.

모바일 사업자들이 새로운 LTE 기반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상황에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diameter signaling)은 악성 공격의 새로운 타겟이 되고 있다. 최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통신·보안·신뢰·상호운용성 평의회(CSRIC)에서 발간된 보고서에 따르면 위치추적, 음성 및 문자 메시지의 도청, 네트워크 및 가입자 차원에서의 서비스 거부 공격(DoS) 등 불법적 행위는 모두 잠재적으로 과거에 2G/3G 네트워크에서 SS7 프로토콜을 사용할 당시 발생했고 4G 네트워크에서도 발생 가능한 사기 건들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보안이 약점을 드러내는 곳에서 사기 사건은 일어날 수밖에 없다. 기존의 시스템은 범죄활동의 빈도와 기민성을 더 이상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수많은 기존 시스템들은 새로운 사기 유형을 감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불편함만 끼치고 낡은 규정만을 고집해서 사기 사건이 발생한 한참 후에야 이를 발견하곤 한다. 이에 더해 가장 피해가 큰 사기 건 및 사기 방법은 구독 관련 사기나 PBX 해킹, 국제수익배분 사기, 인터커넥트 바이패스(interconnect bypass), 프리미엄요금 서비스 등과 관련된다.

마베니어의 네트워크 보안 및 사기관리 스위트는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보호하고 예측분석 및 머신러닝 툴을 통해 새로운 약점이 드러나는데 대해서도 네트워크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 마베니어는 사기 및 보안 분야를 세 가지 수직적 분야로 분류하고 이에 상응하는 솔루션을 다음과 같이 제공한다.

· 메시징 수익 보장: A2P 트래픽에 대한 혁신적인 바이패스 기술에 근거하여 CSP의 수익 누출을 방지한다. 이는 전세계에 걸친 CSP들이 품질을 보장하는 SPAM 캠페인에 대한 실시간 탐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 네트워크 시그널링 보안: 시그널 기반 공격을 감지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GSMA 완화 권고를 실행하는 시그널링 방화벽 솔루션을 제공한다.

· 사기 방지 관리: 실시간으로 사기 방지를 하는 최신의 데이터 접근법이다. 네트워크 보안 및 사기관리 스위트의 일부로서 마베니어는 무선 네트워크 상에서 구조형 및 비구조형 데이터의 분량, 속도, 유형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접근법에 근거한 사기관리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CSP들의 가장 시급한 필요에 부응하여 독특한 실시간 사기분석 플랫폼을 통해 분석을 실행한다.

마베니어의 네트워크 보안 및 사기관리 스위트가 자랑하는 핵심 특징들은 다음과 같다.

· 첨단의 완화·경감 알고리즘을 통해 감지된 예상치 못했던 의심스런 행동에 대해 최소한의 대응시간으로 처리가 가능한 사용이 편리하고 직관적인 관리 인터페이스

· 강력한 상관관계 엔진은 효율성 높은 트래픽 프로파일링 기능을 통해 이례적인 트래픽 패턴을 감지해낼 수 있다. 상관관계 엔진 배후에 있는 머신러닝 메커니즘은 사기 행위 감지 성공률을 크게 높여준다.

· 보조 애널리틱스 컴포넌트를 통해 CSP들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핵심성과지표(KPI)에 근거해서 인터랙티브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보고서는 보안 목적을 크게 넘어서는 시그널링 트래픽에 대한 높은 통찰력을 제공하고 그럼으로써 모바일 사업자들이 네트워크 최적화를 하거나 인터워킹 협약을 개정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마베니어의 대표이자 CEO인 파르딥 콜리(Pardeep Kohli)는 “악성 공격은 기술진보와 같은 속도로 급속하게 진화하고 있으며 모바일 사업자들의 수익을 갉아먹고 있다. 최근 CFCA 설문조사에서도 나타난 것과 같이[1] 글로벌 차원의 사기 건 발생은 전세계 GSP들에게 연간 292억 달러에 달하는 매출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적응력 높은 첨단의 보안 솔루션이 없을 경우 모바일 사업자들은 매출 손실을 계속 볼 것이고 해커들과의 기술 경쟁에서 계속 뒤질 것이다. 우리는 안티스팸, 사기방지 솔루션, 방화벽 등을 통해 텔레콤 환경 하에서 사용되는 모든 메시징 및 시그널링 프로토콜에 대해 첨단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스위트는 메시징(SMS, MMS, RCS 등), 스팸, 사기 컨트롤, 기기 아이덴티티 등록부(EIR), 시그널링 방화벽(다이어미터, SIP, SS7, GTP 등), 세션 보더 컨트롤러(vSBC), 모바일 에지 게이트웨이(ePDG, SeGW, HeNB-GW 등)를 포함하며 이를 통해 사업자들이 네트워크 보안을 제대로 이해하고 모니터하며, 원칙을 집행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보안 스위트는 오늘날 CSP들의 메시징 수익을 포함한 핵심 모바일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마베니어는 체코공화국의 브르노에 위치한 AI 센터(AI Center of Excellence)에 자리잡고 있다.

2018년 6월 12~24일 사이에 런던에서 열리는 5G 월드(5G World) 행사에서 마베니어 부스를 방문할 수도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CSP)의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는 전문기업이다. 마베니어의 솔루션은 100 % 소프트웨어 기반의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5G를 촉진한다. 마베니어는 VoLTE, VoWiFi, Advanced Messaging(RCS), Multi-ID, vEPC 및 Cloud RAN에서 업계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130여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변환을 가속화하며 전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서비스 민첩성, 유연성 및 속도를 향상시키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와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웹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해 마베니어는 NFV 진화를 추진하는 솔루션을 통해 매출 창출, 비용 절감 및 수익 보호를 위한 CSP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mavenir.com) 참조.

Mavenir, M 로고, Cloud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17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1] CFCA Global Fraud Loss Survey for 2017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10056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Tubb)
PR@mavenir.com

매터나우(MatterNow)
리디아 파쿠리(Lydia Fakhouri)
mavenir@mattern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