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2018 우먼 리딩 체인지 어워드’ 수상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8 우먼 리딩 체인지 어워드’의 유일한 한국인 수상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마케팅 분야 ‘혁신적인 여성리더’로 선정

뉴스 제공
에델만 코리아
2018-06-12 12:3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사장 장성빈)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8 Women Leading Change Awards(이하 우먼 리딩 체인지 어워드)’에서 에델만디지털코리아(에델만 디지털·브랜드 사업부문) 박하영 전무가 아시아 태평양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혁신적인 여성리더(Innovation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우먼 리딩 체인지 어워드는 국제적인 광고 전문 매체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의 주최로 지난 1년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와 혁신을 이끌어내고 변화를 주도하는 여성리더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15개국 수백명의 후보들이 경쟁을 벌인 가운데, 비전, 비즈니스,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리더 등 총 10개 부문에서 최종 18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박하영 전무가 유일한 한국인 수상자로 포함됐다.

혁신적인 여성리더(Innovation of the Year) 상은 지난 1년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일을 수행하고 발전시켜온 여성리더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건립된 상이다. 박하영 에델만코리아 전무를 비롯해 메이 소우(May Seaw) 페이스북 글로벌 스토리 디렉터, 비비안 왕(Vivian Wang) 아이치이 CMO 등 총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에델만은 “박 전무가 에델만 내 디지털과 브랜드 팀을 한 부문으로 통합하고, 디지털 부문에서 3년간 350%의 영업 신장률을 기록하는 양적 성장을 이끌었다”며 “디지털 트렌드 연구조직인 EDK Lab을 신설하고, 매년 디지털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등 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를 위한 질적 성장을 위해 팀과 함께 노력하며 혁신성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박 전무는 이러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마케팅 분야 ‘2017 주목할 여성(Women to Watch)’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매년 해당 어워드를 주최하고 있는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은 “업계를 주도하는 여성리더를 발굴하고, 성별과 다양성에 대한 문제를 논의하고자 매년 시상식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어워드의 취지를 밝히며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선도적인 여성리더들의 모습을 본받아 차세대 여성리더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앞으로의 비전을 알렸다.

박하영 전무는 “권위 있는 시상식에 한국인으로서 혁신적 리더에 선정돼 영광스럽다. 현실을 다시 보는 사고(Disruptive Thinking)와 독립적인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많은 후배들이 광고·홍보 분야의 변화를 선도하고 각자의 장점을 융합하는 집단 지성(Collective Intelligence)를 통해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하영(Christine Park) 전무 경력

2009 ~ 2015 TBWA Korea(티비더블유에이 코리아) 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헤드
2015 ~ 2016 에델만디지털코리아(에델만 디지털·컨수머 사업부문) 총괄 상무
2016 ~ 인하대학교 문화경영학과 브랜드 겸임교수
2017 ~ 에델만디지털코리아(에델만 디지털·브랜드 사업부문) 총괄 전무
2018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홍보자문위원

에델만 개요

에델만은 세계 최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기업으로, 전 세계의 최대 규모의, 그리고 신규 기업 및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다. 에델만은 2016년 홈즈 리포트(The Holmes Report) 선정 ‘동북아시아 지역 올해의 에이전시’ 및 ‘동북아시아 지역 올해의 디지털 에이전시’, 2015년 PR Week 선정 ‘올해의 아시아지역 최고의 PR 에이전시’, 2014년 애드버타이징 에이지 (Advertising Age)의 ‘Agency to Watch’, 포브스(Forbes)의 ‘2014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에이전시 (Most Influential Agencies Of 2014)’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에델만은 리서치 전문회사인 에델만 인텔리젼스(Edelman Intelligence)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스 분야 전문 기업 UEG(United Entertainment Group)외 수많은 리서치, 미디어 회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예 및 예술 분야의 UTA (United Talent Agency)와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다.

연락처

에델만코리아
박수민
02-6355-83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