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sonic의 광범위 전원 공급장치용 고효율 1.6kW 플랫폼, Transphorm GaN 내장

배터리 충전기는 물론 카탈로그 PC, 서버, 게임용 전원 공급장치의 PFC 효율을 99%까지 높여주는 플랫폼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18-06-12 10:00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최고의 신뢰도를 자랑하는 최초의 JEDEC/AEC-Q101 적격 질화 갈륨(GaN) 반도체의 설계 및 제조를 선도하는 기업 Transphorm Inc.이 Seasonic Electronics Co.가 새로운 1600와트(W) 무브릿지 토템폴 역률 보정(PFC) 플랫폼인 1600T에 Transphorm의 고전압(HV) GaN FET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1600T는 Seasonic의 역대 PFC 플랫폼 중 단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99%가 넘는 효율을 자랑합니다. Seasonic의 기존 실리콘 기반 플랫폼과 비교해 GaN의 도입으로 2%의 효율 증대와 20% 전력 밀도 증가를 실현했으며, 충전기(e-스쿠터, 산업용 등)와 게임, 서버, PC 전원 공급 시장을 겨냥한 여러 카탈로그 제품에도 확대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Seasonic의 연구개발 담당 이사 Paul Lin은 “세계 정상급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반도체 기술을 연구할 당시 실리콘을 대체할 수 있는 원료로서 질화 갈륨이 두각을 나타냈다”며 “자사 최초 고전압 GaN 전력 플랫폼에 사용할 토폴로지는 무브릿지 토템폴 PFC였기에 이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전력 반도체가 필요했다. 그리고 자사의 기본 보증 서비스 지원 범위 내에 있는 GaN 솔루션을 필요로 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요건에 부합하는 검증된 성능과 신뢰도를 지닌 Transphorm의 FET를 1600T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신뢰에 기반한 설계: Transphorm Q+R

1600T 플랫폼은 Transphorm의 TP65H035WS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장치는 표준 TO-247 패키지에 든 35mΩ RDS(on)의 650V GaN FET로, 하드-소프트 스위치 회로에서 효율을 높여 제품 설계 시 전력 시스템 엔지니어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TP65H035WS는 자주 쓰이는 게이트 드라이버와 결합해 설계 작업 간소화 및 비용 절감 효과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Transphorm은 GaN 플랫폼과 FET를 개발할 시에 품질과 신뢰도(Q+R)를 우선하여 설계자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일례로 Transphorm GaN는 다른 GaN FET와 비교해 더 큰 머릿공간과 소음 면역성을 제공합니다. TP65H035WS의 일반적인 게이트 임계값은 4V이며, 게이트 전압은 최대 ±20V입니다.

Transphorm은 기술적인 측면 외에도 GaN이 고전압 분야에서 비교적 생소하다는 점을 고려해 심도 있는 현장 적용 지원과 함께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easonic은 반도체 회사의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설계 자체를 보강하는 한편 출시 시간도 단축했습니다.

특히 저가의 간단한 디지털 신호 처리장치(DSP)로 토템폴 PFC를 제어하는 데 있어 Transphorm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Transphorm은 또한 해당 플랫폼의 컴포넌트 선정 및 시스템 레이아웃 작업을 지원해 GaN이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국 Seasonic은 Transphorm과의 공동 개발 작업을 통해 열효율 제고 및 전력 생산량 증대를 위한 기업 역량 강화를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기업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HV GaN 플랫폼을 생성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Seasonic Electronics 개요

Seasonic은 진정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대만 타이베이에 본사를 둔 Seasonic은 중국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어 미국, 유럽, 일본 및 그 외 다양한 국가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Seasonic은 혁신 리더로서 동급 최고의 성능과 높은 안정성의 첨단 솔루션을 지향하는 고객에게 최신 기술이 지닌 가치를 최대치로 전달하는 데 주력합니다. IT 업계의 치열한 경쟁은 항상 부담이면서도 최고의 위치를 지키겠다는 결심을 굳건히 하는 자극제가 됩니다. Seasonic은 곧 높은 성능과 우수성, 신뢰도를 나타냅니다. 당사 설계팀과 엔지니어링팀은 항상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최신 시장 트렌드와 연결되는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어 내고자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Transphorm 개요

Transphorm(transphormusa.com)은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 성능과 최고 신뢰도를 갖춘 GaN 반도체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합니다. Transphorm은 가장 큰 Power GaN IP 포트폴리오(전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특허 및 특허 출원 중)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유일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FET를 생산합니다. 수직 통합 비즈니스 방식으로 재료, 장치설계 및 제작, 제조, 패키징, 기준 회로설계 및 적용지원의 모든 단계에서 혁신을 가져 왔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연락처

Transphorm Inc.
크림슨 커뮤니케이츠(Crimson Communicates)
헤더 아일라라(Heather Ailara)
+1 845-424-6341
heather@crimson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