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아시아 2018, 기조연설자 명단 확정… 레노버의 고위 임원, 중국 스타트업 중심 토론 참가자들 포함

아시아의 기술 분야 최고 행사로서 최신 5G 커넥티비티,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현실, 자동차 기술 등 선보여

2018-06-11 14:00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레노버의 고위 임원들과 바이두 캐피털(Baidu Capital),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 터치팔(TouchPal), 볼캐닉스 벤처(Volcanics Venture) 등 기업의 임원들이 CES아시아® 2018의 기조 연설자와 토론자로 참가함에 따라 기조 연설자 라인업이 모두 결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기조 연설을 통해 레노버의 아블리킴 아블리미트(Ablikim Ablimit) 중국 전략 및 사업 개발(Strategy and Business Development China Geo) 담당 부사장과 창 쳉(Chang Cheng) 레노버 그룹 부사장 겸 레노버 중국 모바일 사업부문(Lenovo China Mobile Business Unit) 총괄은 커넥티비티의 미래를 논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제에 관한 토론회에서는 레노버 이외 회사 임원들이 중국의 기업 활동과 기술 혁신의 밝은 미래를 검토하게 된다.

CTA의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CES 아시아 2018의 기조 프로그램에는 기술 혁신을 통해 장벽을 허물고 생활을 향상시키며 세계를 변화시키는 경영인과 혁신자들이 참가한다”며 “레노버의 아블리킴 아블리미트 부사장과 창 쳉 박사가 CES아시아에서 모빌리티와 소비자 연결의 미래에 관한 비전을 공유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 그리고 중국 기술 분야의 최고 기업인과 투자자들이 발표하는 중국의 활기찬 스타트업 경제에 관한 견해를 듣게 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레노버 임원들의 CES 아시아 기조 발표는 6월14일(목) 오후 1시30분부터 케리 호텔(Kerry Hotel) 상하이 볼룸 2-3에서 열린다. 아블리미트 부사장은 ‘스마트 레노버, 중국에 서브한다(Smart Lenovo, Serve China)’는 전략적 비전과 기업 변혁의 4대 주요 사업 구도에 주안점을 두고 레노버가 자체 내 연구와 권한 분산 및 지능적 선택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지능적 사물인터넷(IoT)사업에 관한 사항을 공유할 예정이다. 창 박사는 스마트폰의 획기적 앱 기술에 관한 사항과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및 기타 신기술이 스마트폰 산업을 어떻게 다음 시대로 이끌어 가는지를 설명한다.

아블리킴 아블리미트는 LE홀딩(LE Holding)에서 돋보이는 경력을 쌓은 후 2017년12월에 레노버의 중국 전략 및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으로 합류했다. 그는 LE홀딩에서 전략 기획 및 관리 담당 부사장과 LE모바일(LE Mobile)의 사장 직무대행을 포함, 다수의 고위직을 역임했다. 그는 세계 최대 기업 관리 컨설팅 회사 중 하나인 롤랜드 버거(Roland Berger)의 이사로 직장 생활을 시작했으며 그 회사에서 인터넷, 소비자 및 항공 산업 분야 사업 개발 및 프로젝트 관리 업무를 담당했다.

창 쳉 박사는 2000년에 레노버의 연구 개발 팀에 합류했다. 이후 그는 연구 개발 담당 이사, 레노버 그룹 부사장, 모바일 종단간 소프트웨어 플랫폼 담당 사장을 비롯한 다수의 고위직을 맡아왔다. 창 박사는 레노범(Lenovomm), 쉐어잇(SHAREit), 레노버 요가(Lenovo Yoga), 레노버 K900(Lenovo K900), 레노버 S5(Lenovo S5) 및 중국 내의 새로운 주력 핸드셋인 레노버 Z5(Lenovo Z5) 등 다수의 제품을 성공으로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국의 유망한 스타트업 경제에 관한 CES아시아의 토론회는 6월14일(목) 오후 4시부터 테크노드(TechNode)의 설립자인 루 강(Lu Gang) 박사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 참가자는 바이두 캐피털의 제니 우(Jenny Wu) 설립자 겸 책임 파트너, 호라이즌 로보틱스의 애니 타오(Annie Tao) 공동 설립자 겸 운영 담당 부사장, 볼캐닉스 벤처의 수양 장(Suyang Zhang) 설립 파트너, 터치팔의 마이클 웡(Michael Wong) 공동 설립자 겸CEO 등이다. 토론 참가자들은 중국의 주요 기술 분야 기업인과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중국이 어떻게 세계에서 가장 기술 적응력이 높은 나라 중 하나가 됐는지를 논의하게 된다.

레노버의 아블리킴 아블리미트 부사장 및 창 쳉 박사와 스타트업 경제 기조 세션 토론 참가자 외에 CES아시아의 기조 연설자로 확인된 사람은 하이센스(Hisense)의 조우 호우지안(Zhou Houjian) 회장, 화웨이의 케빈 호(Kevin Ho) 핸드셋 제품라인 담당 사장, 알리바바A.I.랩스(Alibaba A.I. Labs)의 미피 첸(Miffy Chen)사장, 바이튼(BYTON)의 공동 설립자인 카르스텐 브라이트펠드(Carsten Breitfeld)와 대니얼 커처트(Daniel Kirchert) 박사 등이다. CES아시아의 모든 기조 발표는 케리 호텔 상하이 볼룸 2-3에서 개최된다.

CES 아시아 2018에서는 20가지 제품 부문에 걸쳐 전세계인의 생활을 향상시키는 혁신 기술을 공개한다. 이 행사는 전세계 미디어의 언론인 1200여명을 포함하여 4만 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장에서는 글로벌 브랜드와 첨단 기술 스타트업을 포함한 약500개 기업들이 최신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오디오/비디오, 커넥티비티, 디지털 의료, 자동차 기술 및 기타 엄선된 기술이 전시된다. 여기(here)를 클릭하면 CES아시아 전시 업체 주소록 전체를 볼 수 있다.

CES 아시아 2018은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 2018은 2018년 6월 13∼15일에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로 손꼽히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여러 틈새 시장에서 활동하는 주요 브랜드 및 혁신적인 기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회 관련 최신 뉴스, 정보, 사진, b-roll 및 상세 내용은 http://www.cesasia.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S 아시아 2017의 고화질 동영상 b-roll은 CESAsia.com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중국 외 지역에서 참가하는 언론인들은 J-1 또는 J-2 비자가 필요하다. CES 아시아 전시에 대한 문의는 브라이언 문(Brian Moon)에게 이메일(bmoon@cta.tech) 또는 전화(+1 703-907-4351)로 하면 된다.

CES 아시아(CES Asi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는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성장 및 강화를 위해 소비자 기술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수의 중국 소비자에게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이번 새로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자는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소비자 기술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 및 CT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는 3510억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자 미국 내 150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공급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소유하는 외국인 단독 소유 기업이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등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개요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는 원래 1995년에 설립된 선구적인 전시 기획사인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의 전시 조직 사업부였다. 상하이 인텍스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 (두바이) (PNO Exhibition Investment (Dubai) Limited)에서 공동 관리한다. 1998년에 출범한 상하이 인텍스는 총 200만 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으로 100여개의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상하이 인텍스는 창조적 산업, 의료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첨단 제조업 및 가전제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국제 행사를 조직하는 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전시기획팀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CES 아시아 2018(CES Asia 2018) - 등록(http://bit.ly/2IbnmNX)
6월 13~15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CEO Summit)
6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 CES 언베일드 암스테르담(CES Unveiled Amsterdam)
9월 2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테크 앤 스탠다드 가을 포럼(Tech & Standards Fall Forum)
10월 1~5일, 캘리포니아 헐리우드

· CES 언베일드 파리(CES Unveiled Paris)
10월 3일, 프랑스 파리

이노베이트 셀러브레이트(Innovate Celebrate)
10월 15~17일, 매사추세츠 보스턴

CES 언베일드 뉴욕(CES Unveiled New York)
11월 8일, 뉴욕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2019년 1월 6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CES 2019
2019년 1월 8~11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00050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ta.tech

연락처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테레사 수(Teresa Hsu)
+1 703-907-5259
thsu@CTA.tech
버니스 모켓(Bernice Morquette)
+1 703-907-7651
bmorquette@CTA.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