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DP, 화이트스타 캐피탈 투자 펀드 참여로 혁신 노력 극대화

뉴스 제공
Groupe ADP
2018-06-08 13:55
PARIS--(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그룹 ADP(Groupe ADP)(파리증권거래소: ADP)가 혁신 허브(Innovation Hub)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투자 전략 극대화를 위해 화이트스타 캐피탈(White Star Capital) 펀드에 투자했다.

이번 설정은 1억8000만달러 규모의 투자라운드 일부로 이뤄진다. 뉴욕, 몬트리올, 런던, 파리에 기반한 이 펀드는 2015년 설립 이후 20여개의 혁신기업에 투자해왔다.

에드워드 아크라이트(Edward Arkwright) 부CEO는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 및 외부 펀드를 통한 투자전략은 혁신 프로젝트를 전환하고 지원하는 강력한 수단으로서 그 효과를 입증해왔다”며 “2017년 3월 혁신 허브 이니셔티브가 개시된 지 거의 1년이 지난 지금 우리의 전반적인 투자 역량은 4000만 유로에 도달했으며 우리 이니셔티브가 혁신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앞당기고 관장할 수 있을 정도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업계에서 특별한 유형이기 때문에 많은 세계적 리더들 중에서도 많은 공항 산업체들이 이 모델에 특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룹 ADP의 혁신 허브: 두 개의 보완적인 특징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투자모델

이 새로운 벤처는 다음 두 가지 특징을 기반으로 하는 투자 모델의 핵심이다.

· 스타트업에서 직접적인 소수지분 보유를 위한 내부 펀드

· 외부 펀드 설정: 이 접근법 또한 그룹 ADP에게 펀드를 통한 공동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다른 대기업 파트너들과의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X앙쥬(X-Ange), 엘라이아 델타(Elaia Delta), 캐세이 이노베이션(Cathay Innovation) 등 세 건의 외부 펀드 투자가 이미 이뤄졌다.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그룹 ADP는 기술 인식의 범위를 넓히고 그룹의 전략적 파트너가 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화하는 데 보완적인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다.

이전의 거래를 완전히 보완하는 투자

화이트스타 캐피탈이 북유럽, 미동부, 일본에 주력하는 반면 캐세이 이노베이션은 미서부 및 중국, 엘라이아는 주로 프랑스에 투자가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이 투자는 지리적인 면에서도 보완성이 뛰어나다.

또한 부문별 관점에서도 화이트스타 캐피탈은 리테일 혁신을 최우선 성장 분야로 설정했으며 이는 이노베이션 허브 프로그램의 우선분야 중 하나일뿐 아니라 그룹 ADP의 전략적 목표 중 하나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각 펀드는 그들이 대상으로 하는 회사의 성숙도 측면에서도 서로 보완적이다. X앙쥬와 엘라이아는 초기 단계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캐세이 이노베이션은 보다 성숙한 스타트업에, 화이트스타는 중견 기업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주로 지원한다.

그룹 ADP는 화이트스타 캐피탈 펀드 위원회에 참여해 펀드의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070057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risaeroport.fr/homepage-gro...

연락처

그룹 ADP(Groupe ADP)
언론 문의
롤라 부르제(Lola Bourget)
미디어/홍보부 총괄
+33 1 74 25 23 23
투자 문의
오드리 아르누(Audrey Arnoux)
투자 총괄
+33 1 74 25 70 64
invest@adp.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