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 차세대 ‘블랙 호넷3’ 나노-UAV 출시

최신 블랙 호넷 제품, GPS가 없는 지역에서도 운항 가능

뉴스 제공
FLIR Systems, Inc.
2018-06-07 13:10
윌슨빌,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 Inc., 이하 플리어)(나스닥: FLIR)이 전세계 군대, 정부기관 및 최초 대응자(긴급 구조원)들이 사용하는 ‘블랙 호넷3(Black Hornet® 3)’ 나노-무인항공기(UAV)를 5일 발표했다.

‘블랙 호넷 개인용 정찰 시스템(Black Hornet PRS)’은 이미 세계 최소형 전투용 나노 무인 항공 시스템(UAS)으로 입증됐고, 플리어의 차세대 ‘블랙 호넷3’ 나노UAV는 여기에 GPS(위치추적 시스템)이 없는 환경에서 방향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전투병이 임무 수행 장소에 상관없이 상황을 인식하고 위협을 감지하며 감시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한다.

‘블랙 호넷 PRS’는 지난 7년 동안에 30여 개국에서 현장에 배치되어 전투 나노-UAS 분야에서 소규모 전투 부대, 경찰 특수 기동대(SWAT team), 긴급 구조원들이 정보를 즉시 입수하고 표적을 확보하며 정찰 활동을 할 수 있게 하는 대표적 첨단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무게가 32그램인 ‘블랙 호넷3’은 시장에 나와 있는 UAS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성능이 우수하다. ‘블랙 호넷3’은 이전 제품 보다 속도가 더 빨라지고 비행 거리가 길어져 시속 21km 이상의 속도로 2km까지 비행한다. 또 ‘블랙 호넷3’은 더 선명한 이미지를 처리하는 플리어 렙톤(FLIR Lepton®)열감지 마이크로카메라 코어와 가시 센서가 탑재돼 있어서 이미지 정확도가 높다. 또한 이 제품은 암호화 기술이 향상되어 군당국이 승인한 디지털 데이터링크 기능이 있어서 가시선을 크게 넘은 폐쇄된 구역에서 중단 없이 교신하고 영상화할 수 있게 한다.

이밖에 ‘블랙 호넷3’은 군대가 전쟁터에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상의 모든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전술공격 키트(Android Tactical Assault Kit, ATAK)에 순조롭게 통합된다.

제임스 캐논(James Cannon) 플리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첨단 ‘블랙 호넷3’을 전투병과 긴급 구조원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비행 거리가 길어지고 실내 비행이 가능한 최신 ‘블랙 호넷’은 임무 수행자들이 감시 범위를 충분히 연속적으로 감시하게 한다. ‘블랙 호넷3’은 플리어가 종합적인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둔 대표적 제품이며 군대를 현대화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리어는 지난주 미국 육군 사병 휴대 센서(SBS) 프로그램으로부터 ‘블랙 호넷’에 대해 260만 달러 규모의 1차분 주문을 수주했다고 발표한바 있다. 왕립 호주 육군과 프랑스 군대가 최근 배치한 제품에 이어 추가로 공급되는SBS프로그램에는 ‘블랙 호넷3’이 공급될 예정이다.

‘블랙 호넷3’는 두 개의 UAV센서, 조절기 및 디스플레이를 포함하여 플리어가 직접 판매하며 군대, 정부 기관 및 법률 집행 고객에게는 오늘부터 판매한다. 최신 ‘블랙 호넷’ 제품은 프랑스 파리에서 6월 11일~15일 개최되는 유로사토리(EUROSATORY) 2018의 플리어 부스 #A227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블랙 호넷3’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www.flir.com/blackhornet(미국) 또는 www.flir.eu/blackhornet(유럽 및 아시아) 참조.

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 개요

플리어시스템은 1978년 오리건 주 윌슨빌에 설립된 세계 센서 시스템 시장을 이끄는 기업이다. 현재 플리어시스템 제품은 감지 및 인식 역량 향상, 생명 구조, 생산성 향상, 환경 보호 등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약 3500명의 직원을 보유한 플리어시스템의 비전은 열화상 및 관련 기술을 활용해 보안 및 감시, 환경조건 모니터링, 실외 레크리에이션, 머신 비전, 내비게이션 및 첨단 위험 감지를 위한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세계인의 Sixth Sense’로 거듭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참조 및 트위터에서 @flir 팔로우.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제품 용도 및 목적과 관련하여 짐 캐논(Jim Cannon, 제임스 캐논)이 밝힌 진술과 기타 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규정에 따라 작성한 미래 예측 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의 기대치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으로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실제의 산출물과 결과는 다음 요인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이 미래예측 진술에서 표명하거나 예측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위험 요인은 이 보도자료에서 지칭한 시스템을 제조하고 공급하는 능력, 이 보도자료에서 지칭한 제품의 지속적 수요, 중요한 부품 공급의 제약, 생산 용량의 과잉 또는 부족, 플리어의 제품 제조 및 출시 능력, 플리어가 미국의 수출관리 법규를 계속 준수하고 미국 정부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능력 및 플리어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문서 및 보고서에서 수시로 언급한 기타 위험성 등이다. 또한 이러한 진술 내용은 산업계와 시장의 전반적인 여건과 성장률, 미국 내 및 국제 경제의 전반적 여건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된 날짜 현재를 기준으로 언급한 것으로 플리어는 이 보도자료 발표일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 또는 유선 서비스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들로 인해 이 문서에 일어날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이 미래예측진술의 어느 부분이라도 업데이트 할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050056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연락처

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 Inc.)
미디어 문의
팀 맥다우드(Tim McDowd)
+1 503-498-3146
tim.mcdowd@flir.com
투자 문의
셰인 해리슨(Shane Harrison)
+1 503-498-3547
shane.harrison@fl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