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SIG, 2018 블루투스 시장 동향 업데이트

2022년까지 연간 약 52억개의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

뉴스 제공
블루투스SIG
2018-06-07 09:16
서울--(뉴스와이어)--블루투스SIG(Special Interest Group)가 2018 블루투스 시장 동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는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가장 중요한 최신 트렌드 및 향후 기술 전망에 대한 독점적인 정보와 더불어 개인 통신 솔루션부터 산업 분야의 연결까지 확장해 나가는 블루투스의 미래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블루투스SIG의 ABI 리서치 보고서(ABI Research)의 ‘2018년 블루투스 시장동향 업데이트’에 따르면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는 연간 5배 이상 성장하여 2022년에는 약 52억개의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사물이 무선으로 연결되는 방식의 기존 오디오 스트리밍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블루투스 기술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2022년까지 연간 출하량이 약 2배가량의 성장세를 창출할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오디오&엔터테인먼트 분야는 2022년까지 10개 중 8개의 스피커에 블루투스를 탑재할 예정이며 자동차 분야는 올해부터 신규 출시되는 자동차 중 약 86%를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점차 시장을 확대할 나갈 예정이다. 커넥티드 디바이스 분야에서는 의료용 디바이스와 일반 소비자용 로봇에 활용되는 블루투스 성장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척 사빈(Chuck Sabin) 블루투스 SIG 비즈니스 전략 및 기획 부문 수석 이사는 “블루투스 매시 출시와 블루투스 방송의 발전은 새로운 시장 형성과 함께 블루투스 기술이 오디오나 기타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동의어로 사용됨에 따라 블루투스 시장 성장세를 이끌었다”며 “각종 위치 서비스, 방문자들의 경험을 극대화 시키고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빌딩 자동화와 같은 새로운 시장으로 영역 개척은 향후 시장 성장에 주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투스® 무선 기술은 간편하고 안전한 연결을 위한 국제 무선 표준이다. 약 3만3000개의 회사로 구성된 단체에 의하여 추진되며 우리 주변의 광범위한 기기 사이를 연결하는 데 있어 통합과 조화를 추구하며 혁신을 촉진한다. 함께 새로운 것을 만들고 기술 표준을 공유함으로써 블루투스는 전 세계의 사용자가 간편하고 안전하며 풍요롭게 기술을 경험하도록 한다.

2018 블루투스 시장 동향 업데이트 보고서 페이지: http://www.bluetooth.com/ko-kr/markets/market-repo...

웹사이트: http://www.bluetooth.com

연락처

블루투스SIG 홍보대행
SMC
조정은 차장
02-3445-32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