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생존 수영 교육 실시

천안교육지원청과 연계 진행
출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18-06-07 09:04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생존 수영 교육에 참여한 천안 성남초 청소년들이 물속에서 잎새뜨기 수영법을 배우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07일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사고로 물에 빠졌을 때 생존하기 위한 수영법을 배우는 생존 수영 교육을 천안 성남초 3학년~6학년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존 수영은 물에 빠졌을 시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최대한 오래 물에 머무르는 것을 배우는 교육이다.

수상사고 발생 시 스스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교육부 의무 시행에 맞춰 수련원에서 계획 운영하고 있는 안전한 국가인증 제6617호 캠프다.

수련원은 천안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3월 인근 학교인 천안 성남초가 배정되었으며 교육은 4일부터 8일까지 총 4회 차수에 걸쳐 이론 및 실습 병행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으로 1회차는 학교에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이 진행되었다.

2회차 교육프로그램은 수련원 수영장에서 실습 위주로 수준별 물 뜨기 실습, 자기 생존법, 라이프 자켓 착용하기, 구명정 활용 생존법, 타인구조법, 오래 뜨기 등 다채롭다.

생존 수영에 참여한 성남초 한 청소년은 기본적인 수영과 물놀이 안전에 대하여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수상 사고가 발생하여도 내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언론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생존 수영 교육 실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