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 2명의 새로운 이사와 이사회 회장 영입

UC버클리, 듀크대, 에모리대 경영 대학원 고위 관계자의 영입으로 GMAC 이사회에 더욱 깊이 있는 전문지식 확충
출처: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
2018-06-06 14:31
레스턴,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06일 -- 경영 대학원의 비영리 연합체인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MAC)가 이사회에 이사 2인을 확충하고 새 이사장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새로 선임된 이사들의 임기는 2018년 7월 1일에 시작되며, 이사장의 임기 또한 7월 1일부터 시작된다.

듀크대 산하 Fuqua School of Business의 Bill Boulding 박사가 이사장으로 선임되었다. 새 이사에는 에모리대 산하 Goizueta Business School의 John H. Harland 학장인 Erika James와 UC 버클리 산하 Haas School of Business의 MBA 프로그램·입학 사정 담당 전임 부교수인 Peter Johnson이 선임되었다. 이사장 임기는 2년, 이사진 임기는 4년이다.

William ‘Bil’ Boulding 박사는 듀크대 산하 Fuqua School of Business 학장이다. Boulding 박사는 과거 동 경영대학원 프로그램의 부학장 및 선임 asscociate dean, 그리고 주간 MBA 프로그램 부학장(전임)을 역임하였다. Boulding 박사는 비즈니스를 선을 지향하는 동력으로 발전시키고자 열정적으로 일해왔다. 세계경제포럼의 가치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Boulding 박사는 백악관의 초청으로 백악관 경제자문단 산하 Women and Girls Council과 협력하여 경영대학원이 여성과 근로자 가정의 성공을 장려하는 방법과 관련한 모범 관행을 개발하는 데 참여한 인사이기도 하다.

Boulding 박사는 “GMAC 이사장직을 맡게 돼 영광”이라며, “대학원 비즈니스 교육이 큰 혼란과 변화의 시기에 있다. 우리가 오늘날 살고 있는 세상에서 유의미한 활동을 지속해야 하며, 우리 업계가 이뤄 나갈 혁신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사업을 활용하여 더 나은 세상으로 번화시킬 리더들을 개발하는 경영학 교육의 힘을 진심으로 믿는다”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Erika James는 2014년 7월에 에모리대 Goizueta Business School의 John H. Harland 학장에 선임되었다. 컨설팅과 연설에 열정을 쏟아온 James 교수는 연구 학자로 저서를 집필하는 한편, 수상 경력을 지닌 교육자로, 고등교육이 업계에 기여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활동 중이다. James 이사는 경영대학원과 후보자가 서로를 발견하고 평가하게 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큰 관심을 지니고 GMAC의 미션을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James 이사는 학생의 성공적인 경영대학원 교육 경험을 얻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적합한 대학원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사회 활동을 통해 이 부분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James 이사가 Goizueta를 이끄는 동안 동 대학은 미국 최고 수준의 경영 대학원의 지위를 유지했으며, 학생 커리어 성공과 교수진의 사고 리더십 측면에서 발전을 거두었다. 교육자로서 James 이사는 Darden 경영대학원에서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다양한 Executive Education 프로그램을 창설했다. James 이사는 성별과 인종을 초월하여 평평한 운동장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14년에는 National Diversity Council(전국 다양성위원회)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James 이사는 “GMAC 이사회의 일원이 되어 기쁘다”며, “경영학은 하나의 학문 분야와 아이디어로서 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훨씬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 GMAC는 선을 지향하는 경영 교육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완벽한 위치에 있으며, 여러 훌륭한 지도자와 함께 정책과 여론을 형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Peter Johnson 이사는 2016년 6월 UC버클리 산하 Haas School of Business의 정규 MBA 프로그램 및 입학 사정 담당 부학장에 선임되었다. Johnson 이사는 과거 버클리 MBA 입학 사정 부서에서 11년간 일했으며, 1999~2001년에는 국제학생 입학 사정 부서 부이사직을 역임한 후, 2001~2006년에는 이사직을 역임했고, 2006년 2월에서 2010년 8월까지 MBA 입학 사정 담당 전무 이사로 일했다. 이어 유럽으로 이주하여 부다페스트의 Central European University에서 학생 서비스 담당 부총장을 역임했다. 2016년 Johnson 부이사는 버클리대 Haas School의 부학장으로 복귀하여 학과 행정, 학생 경험 및 정규 MBA 프로그램 입학 업무를 감독해왔다.

Johnson 이사는 변화 중인 업계 니즈와 우선순위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다른 이사진과 협력하여 이러한 현안들에 대처하는 방법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aas 재직 기간 중 그는 전 세계 지원자 모집 전략을 실행하였고 매년 4천여 명에 달하는 지원서의 검토, 평가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한편, 졸업생과 학생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관리함으로써, 동 대학의 인재 유치 노력을 다각화하는 데 기여했다.

Johnson 이사는 “고등 교육이 큰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시점에 GMAC 이사의 중책을 맡게 돼 기쁘다”며, “GMAC는 전 세계 경영 대학원에 데이터와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그들과 협력하여 리더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효과적이고 유의미한 경영 대학원 교육의 모범 관행을 공유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경영 대학원 교육에 대한 접근성 및 형평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기여했다. 동료 이사들과 함께 GMAC가 전 세계 경영 대학원과 그 학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진화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GMAC 사장 겸 CEO인 Sangeet Chowfla는 “GMAC는 이사진이 우리 조직과 미션에 최고 수준의 리더십과 유의미한 경험을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며, “대학과 경영 대학원 지원자들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경영 대학원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경험을 제공하는 우리의 업무를 잘 이해하는 업계 정상급의 인사들을 이사로 영입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GMAC는 6월 30일에 퇴임하는 현직 이사장 노스이스턴대 산하 D' Amore-McKim 경영 대학의 경영 대학원 부학장 Kate Klepper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Klepper 이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평가 시험 포트폴리오와 지원자·경영대학원 간의 연결 기회를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 Klepper 이사장은 회원 참여에 열정을 갖고 있으며, GMAC 내부의 회원위원회를 이끌었다.

아울러 Grant Thornton LLP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Jim Brady 이사와 보스턴대 Questrom School of Business 교수 겸 학장이 6월 30일에 이사직에서 퇴임한다. GMAC는 조직에 봉사하고 교육 커뮤니티에 기여한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MAC) 개요

GMAC(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는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비영리 연합체다. 1953년에 설립된 GMAC는 경영대학원 측과 응시자들이 서로를 더 원활하게 발견하고, 평가하고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줄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당사는 대학원 측과 경영 대학원 교육 커뮤니티를 위하여 일하는 것은 물론, 인재가 발견되지 못한 채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고등교육의 여정에 나선 후보자들을 안내한다.

GMAC는 업계를 위해 과학적인 입학 사정 기법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와 전문적인 발전 기회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GMAC는 전 세계적으로 7,000여 대학원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경영 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를 소유, 운영한다. 기타 GMAC 평가 시험에는 인도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학원 입학시험인 NMAT by GMAC™ 시험 및 전 세계 Executive MBA 프로그램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Executive Assessment 시험이 있다. 경영 대학원 교육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는 GMAC의 플래그십 포털은 연간 1천4백만 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School Finder 검색 도구와 경영 대학원 진학 검색 서비스(GMASS)를 통하여 지원자와 경영 대학원을 연결해주고 있다. 동 위원회는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영국, 인도, 홍콩에 지사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a.com
언론연락처: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   Tania Hernandez-Andersen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선임이사   +1 (703) 668-9638   +1 (571) 294-405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 2명의 새로운 이사와 이사회 회장 영입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