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 특정 암을 표적으로 하는 소분자 억제제 개발 위해 머크와 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18-06-06 12:40
네르비아노, 이탈리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Nerviano Medical Sciences)가 선도적 과학 기술 기업인 머크(Merck)와 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소분자 억제제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네르비아노는 이탈리아 최대 의약 연구 개발(R&D) 시설이고 항암 치료제 발굴 및 개발에 주력하는 유럽의 선도적 기업 중 하나이다.

이 계약 조건에 따라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는 DNA손상 복구 분야에서 특정 분자를 표적으로 하는 억제제를 공동으로 연구,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하는 독점권을 머크에게 부여한다.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와 머크는 우선 한 가지 목표를 갖고 두 단계로 나눠 협력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처음에 서로 긴밀히 협력하여 물질 발굴을 위한 연구 프로그램을 추진한 다음 머크가 선정된 협업 후보물질을 한층 더 개발, 제조 및 상용화 할 계획이다.

다년간에 걸쳐 진행될 협업의 조건에는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가 머크에게 부여한 권리와 라이선스를 고려한 사용료를 머크가 선불하고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가 연구 프로그램을 수행하는데 발생하는 비용의 일부를 머크가 부담한다는 것이 포함됐다. 추가 고려사항으로 머크는 연구, 개발 및 상용화가 성공할 때마다 각 단계별로 관련 비용을 지불하고 제품의 세계 시장 판매에 따른 로열티도 지불한다.

안드레아 아가치(Andrea Agazzi) NMS그룹 회장은 “머크와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가 이번에 체결한 계약은 두 회사 협력 전략의 새로운 성과이다. 머크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두 회사가 협력하고 상호 보완적인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역량을 적용하면 혁신적이고 값진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의 아르투로 갈바니(Arturo Galvani) 발굴 연구(Discovery Research) 총괄은 “암 치료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민감한 부분으로 여겨지는 결함이 있는 DNA의 손상 복구 기제 분야에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발굴하고 개발하는데 머크와 협력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네르비아노의 고품질 의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개발하는 전문지식과 세계적 의료 선도기업인 머크의 과학적 진문성을 결합하는 이번 파트너십은 암환자 치료에 효과적인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제 수행을 위한 이상적인 편성”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010053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ervianoms.com/

연락처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Nerviano Medical Sciences)
치아라 라투아다(Chiara Lattuada)
chiara.lattuada@nmsgroup.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