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safe, 현금 사용 소비자를 위한 획기적인 신규 결제 시스템 Paysafecash 론칭

결제 시스템 업계의 글로벌 리더가 내놓은 혁신 솔루션으로 간편하고 더 안전한 결제 옵션을 온라인 쇼핑에 사용할 수 있게 돼

뉴스 제공
Paysafe
2018-06-05 15:25
런던--(뉴스와이어)--글로벌 결제 시스템 공급 업체 Paysafe가 최신 대안 지불 솔루션 Paysafecash의 글로벌 론칭을 발표했다. Paysafecash는 선구적이며 극도로 안전한 온라인 현금 결제 옵션으로 현금 결제를 여전히 선호하는 전 세계 온라인 소비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최신 자료에 의하면 많은 소비자들이 전자 지불 시스템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지만 온라인 쇼핑이 금융 사기나 개인 정보 유출로 이어지는 경우가 지나치게 많은 것을 우려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Paysafecash는 온라인 선불 지불 업계의 글로벌 리더이자 여러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선불 캐시 솔루션 Paysafecard 개발팀이 개발을 담당했다. Paysafecash 론칭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원활하며 유의미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상품을 공급하겠다는 Paysafe의 혁신적 전략의 일환이다.

Paysafe의 새로운 현금 결제 상품 개발은 업계의 연구와 자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혹은 다른 디지털 결제 수단으로 이루어진다는 통념과는 달리 전 세계에서 20억i명 가량의 성인이 은행을 이용하지 않는다i. 유럽연합처럼 고도로 발전된 지역에서조차 5700만명 이상의 성인이 은행 계좌가 없으며ii, 68%의 거래가 아직도 현금으로 이루어지고 있다iii. 일례로 Payments UK와 잉글랜드 은행 자료에 의하면 영국에서는 비접촉식 결제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거래에 현금만 사용하는 사람의 수가 지난 2년간 50만명에서 270만명으로 껑충 뛰었다. 이처럼 은행 계좌나 신용카드/체크카드 정보를 온라인 상으로 공유하지 않으려는 주요 이유로는 금융 사기에 대한 우려와 개인 정보 보안 문제가 빈번하게 언급된다.

오늘날 시장에서 이용 가능한 다른 온라인 현금 솔루션과 달리 Paysafecash는 비교할 수 없는 독자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Paysafecash는 Paysafe의 자체 디지털 지갑 Skrill은 물론, NETELLER 등 여러 디지털 지갑에 자금을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온라인 현금 지불 솔루션이다. 이는 Paysafe가 소비자가 원한다면 은행 계좌가 필요 없고 금융 정보를 온라인 상에 공유할 필요도 없는, 완전히 현금으로만 돌아가는 결제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현재 온라인 쇼핑 업체에서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유일한 현금 지불 옵션을 선택하면 고정된 액면가의 상품권에 맞게 구매액의 잔돈 단위를 올림 처리해야만 하는데, Paysafecash를 이용하면 정확하게 구매하는 상품 가격만큼만 지불할 수 있다.

Paysafecash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1. 바코드 생성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불 방식을 Paysafecash로 선택하고 디지털 지갑에 생성된 QR코드나 바코드를 로딩한다.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휴대폰에 전송하거나 인쇄한다.

2. Find payment point 결제 지점 찾기

검색 기능을 사용해 가까운 Paysafecash 캐시 지불 지점을 찾는다.

3. Scan & pay 스캔 및 결제

지점 점원에게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스캔받고 부과된 액수를 지불한다. 결제가 완료되면 곧바로 온라인 쇼핑몰의 주문이 처리된다.

Paysafe캐시의 론칭은 최근 새롭게 단장한 Paysafe 웹사이트에 기술된 것과 같이 글로벌 지불 시스템 업계의 ‘신흥 강자’라는 Paysafe의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 그리고 Paysafe의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인 Plug into Paysafe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PaysafePlug into Paysafe의 일환으로 공개한 국제적 연구 결과 ‘Lost in Transaction: Payment Trends 2018’ 최신판에 의하면, 소비자의 63%가 금융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결제 옵션을 이용해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더 마음이 놓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CyberCorp의 추가 조사에 따르면 신용카드 외에 추가로 네 개 이상의 결제 옵션을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하나의 대안만 제공하는 온라인 업체에 비해 12% 높은 전환율을 보인다.

우도 뮐러(Udo Müller) Paysafe CEO는 Paysafe가 많은 온라인 쇼핑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추가 지불 옵션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수백만의 추가 고객을 온라인으로 이끌 잠재력이 있는 Paysafecash가 디지털 쇼핑과 온라인 쇼핑 업체의 진정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뮐러 CEO는 이어 “매일 금융 사기와 개인 정보 유출에 관한 뉴스가 나온다. 유명한 대형 온라인 쇼핑 업체에서도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그러므로 은행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를 온라인에 등록하는 데 따르는 위험을 완벽하게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무엇보다도 세계에는 은행 계좌가 없거나 대금 지불에 사용할 수 있는 어떤 종류의 카드도 보유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따라서 고객과 온라인 소매업체가 이런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융통성 있고 안전한 온라인 현금 지불 솔루션을 제공할 필요가 충분히 존재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Paysafecash를 개발할 때 우리는 기존의 다른 디지털 결제 상품에 도전할 만한 선구적인 현금 결제 솔루션을 만들고자 했다. Paysafecash는 디지털 지갑에 자금을 충전할 수 있는 현금 전용 솔루션이라는 특징을 포함해 정말 독특한 요소들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Paysafe는 Paysafe가 또 한 번 선보이는 업계 최초 상품으로서 소비자와 업체 모두에게 아직 충족되지 않은 결제 수단이 있음을 인지하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현 상황에 도전하는 Paysafe의 실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Paysafecash는 오스트리아,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헝가리, 영국, 캐나다 등 14개국 소비자들에게서 이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연말까지 미국을 포함한 32개 시장으로 제공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Paysafecash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Money 20/20

Paysafecash 개발팀은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Money 20/20 행사에서 신규 솔루션을 시연한다. E70 스탠드에서 데모 버전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Money 20/20 3일째 행사에서 Paysafe는 Lost in Transaction: Payment Trends 2018를 발표한다.

편집자주

출처

i World Bank Report, 2015
ii Welfare Society Territory, 2013
iii Fungglobalretailtech.com


Paysafe 개요

Paysafe는 end-to-end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업체다. 핵심 목표는 결제 프로세싱, 디지털 지갑, 인터넷 현금 솔루션에서 업계 선도 역량을 통해 기업들과 소비자들을 연결해 매끄러운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Paysafe 솔루션은 통합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며 모바일에서 시작한 거래, 실시간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소매점과 온라인 결제 사이의 융합을 제공한다. 20년이 넘는 온라인 결제 분야 경험을 갖추고 있는 Paysafe는 560억달러의 연간 결제규모(2017년)를 달성했으며 12개 지역에 걸친 26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Paysafe는 40개 이상의 화폐와 200가지가 넘는 결제 방식에 걸쳐 기업과 고객을 연결한다.

연락처

Paysafe Group
Vice President, Corporate Communications
Kate Aldridge
+44(0)203 934 91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