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dic Semiconductor, OTA Bluetooth 저전력 제품 테스팅용으로 LitePoint 장비 인증

Nordic의 Bluetooth 저전력 칩이 최신 IoT 제품 제조사로 하여금 혁신적인 IoT 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선보이게 하다

뉴스 제공
LitePoint
2018-06-05 09:09
서니베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무선 테스트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LitePoint®는 Nordic Semiconductor가 Nordic의 Bluetooth 저전력 Systems-on-Chip(SoC)을 사용하는 제품의 OTA 테스팅용으로 LitePoint IQxel-M Bluetooth Advanced 무선 테스트 시스템을 인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Nordic의 nRF51 및 nRF52 시리즈 SoC 를 활용해 IoT 제품 제조사가 자사 제품의 주요 OTA 성능 및 기능 테스팅을 신속하게 수행하는 한편 설계를 검증하고 제작 단계를 검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OTA 테스팅은 일반적으로 완전히 캡슐화 되기 때문에 기존의 유선 테스트 방법을 허용하지 않는 Bluetooth LE 제품에 꼭 필요하다.

또한 nRF51 및 nRF52 시리즈 SoC를 포함하는 제품들은 IQxel-M을 사용하면 특별한 테스트 펌웨어가 필요 없으며, 대신 시스템의 상용 펌웨어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사용하는 최종 제품의 측정 결과들을 상호 비교할 수 있다.

Nordic 웹 사이트에 게시된 백서는 ‘LitePoint Bluetooth Advanced 측정 솔루션이 포함된 IQxel-M 은 송신기 전력, 송신기 품질 및 수신기 감도 측정을 수행하여 장비의 무선 성능에 있어서 뛰어난 범위와 신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Nordic의 nRF51 및 nRF52 시리즈 Bluetooth 저전력 SoC는 ARM® M0, M4 및 M4F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모든 전력 소비 및 비용 수준에 있어서 응용 분야에 다양한 기능과 플래시 및 RAM 메모리 용량을 갖춘 다양한 장비를 제공한다. Nordic의 모든 Bluetooth 저전력 솔루션은 Bluetooth 4.0에서 최신 릴리스까지의 Bluetooth 기술 버전들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Nordic Semiconductor의 기술 지원 그룹 관리자 Jon Gunnar Sponås는 “Nordic 은 최신 IoT 응용 분야를 강화하는 정교한 무선 연결 제품을 제공한다. 하지만 제품의 복잡성이 사용하기 쉬운 개발 도구 뒤의 디자이너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시장 진출 시간이 단축된다”며 “Nordic과 LitePoint의 협력 그리고 혁신적인 OTA 기술이 최종 제품을 완벽하게 검사하여 실제 조건을 더 잘 시뮬레이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이 설계의 단순성을 테스트까지 확장시킨다”고 말했다.

LitePoint의 제품 마케팅 이사 Adam Smith는 “IoT 시스템과 센서 제조업체는 좋은 제품을 만들거나 제품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기에, 높은 RF 품질의 필요성과 비용 민감성을 균형 있게 조정해야 한다”며 “우리는 IQxel-M을 캡슐화 된 IoT 장비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사용이 쉬운 OTA 테스트 솔루션으로 개발했다. Nordic Semiconductor와 협력하여 고객에게 검증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IQxel-M의 기술적인 특장점

IQxel-M은 무선 연결 테스팅을 위한 포괄적 원박스 테스트 솔루션이며 Wi-Fi, Bluetooth, Zigbee, LoRa 및 Sigfox를 포함한 다양한 무선 표준을 지원한다. IQxel-M은 또한 GPS, GLONASS 및 Beidou를 포함한 탐색 기술을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여러 장비(다중 DUT)의 병렬 테스팅을 수행할 수 있는 동시에 여러 기술(Multicom™)의 동시 테스트를 가능하게 한다.

IQxel-M은 처음부터 견고하고 컴팩트한 설계로 제작되었으며, 2U 높이의 섀시는 표준 19인치 랙에 장착되어 랙 및 스택 구현이 용이하다.

LitePoint의 IoT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itePoint 웹사이트 를 방문하여 확인하면 된다.

OTA 테스팅을 통해 Bluetooth 저전력 장비를 특성화하고 검증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ordic Semiconductor Infocenter 웹 사이트의 ‘LitePoint Bluetooth Advanced로 nRF5x OTA 테스팅’이라는 제목의 백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tePoint 개요

라이트포인트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무선기기 제조업체들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여 제조업체들의 제품이 오늘날의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무선 테스트 분야의 선두 혁신업체로서 라인트포인트의 제품은 세계적으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무선 칩셋을 즉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생산되고 있다. 라이트포인트는 선도적 스마트폰, 태블릿, PC, 무선 액세스 포인트 및 칩셋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이라는 급성장 중인 커넥티드 디바이스 세계의 테스팅 분야에서 선두에 위치하고 있다. 테라다인(Teradyne, Inc.) (뉴욕증권거래소: TER)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라이트포인트는 테스트용 자동화 장비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이다. 테라다인은 2017년에 21억 4000만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4500명을 고용하고 있다.

Nordic Semiconductor 정보

Nordic Semiconductor(OSX: NOD)는 세계 최고 수준의 Bluetooth® 저전력 칩 공급업체이며 2018년에 저전력 셀룰러 IoT 시장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Nordic의 폭넓고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Bluetooth 칩 제품군은 제품 개발자에게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초저전력(일반적으로 배터리로 전원 공급) 무선 연결을 유례없이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제공한다. 사용 예시는 웨어러블, 스포츠 워치, 스포츠 및 건강 센서, 최신 RF 리모컨, 비콘, 장난감, 무선 마우스 및 키보드, 무선 IoT 홈 및 산업 자동화 센서, 스마트 주얼리 및 의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웹사이트: http://www.litepoint.com

연락처

LitePoint
테라다인(Teradyne, Inc.)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Andy Blanchard
1 (978) 370-24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