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공모전 개최

부정훈련 예방 포스터·슬로건 공모 25일부터 접수 실시
총 상금 590만원
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8-06-04 10:09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전경
천안--(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04일 --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 이하 심평원)이 직업훈련 부정활동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유도와 깨끗한 훈련 시장 조성을 위해 ‘2018년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포스터·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직업훈련 관련 종사자 및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5일(월)부터 8월 3일(금)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심사를 통해 총 6점을 시상하며 총 590만원의 상금(포스터 최대 200만원, 슬로건 최대 50만원)이 수여된다.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1만원권이 증정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함께 만들어요, 올바르고 품격 있는 국비지원 직업훈련’이다. 국비지원 직업훈련에 대한 오해나 잘못된 인식 개선, 부정행위 및 잘못된 관행에 경각심을 주는 메시지 등을 담으면 된다. 부정훈련은 훈련생 대리 출결, 훈련기관의 출석부 조작, 교·강사의 수업 중 강의실 이탈 등 부실하게 훈련을 운영하여 국가보조금을 부당하게 수령하는 행위 등이다.

포스터 수상작은 향후 부정훈련 예방 공식 포스터 제작 시 활용될 예정이며 슬로건 수상작은 심평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상시 게시되는 등 부정훈련 예방 홍보활동에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문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부정훈련 예방활동이 확산됨으로써 직업훈련시장의 자정 기능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심평원은 올바른 대한민국의 훈련 문화가 형성되도록 부정훈련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심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개요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시장에 참여하는 훈련기관 7000여곳과 5만여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대행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훈련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접수 이메일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공모전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