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그룹, 뉴마진캐피탈·키움인베스트먼트와 한중펀드 투자 협약 체결

키움과 중국 대표 벤처캐피탈이 함께 설립한 1000억원 규모 펀드
출처: 후오비 코리아
2018-06-01 13:30
한중펀드 출자 MOU를 체결한 후오비 그룹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01일 -- 후오비 그룹은 5월 28일 키움-뉴마진 글로벌 파트너쉽 사모투자합자회사(이하 한중펀드)에 출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중펀드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기 위해 키움인베스트먼트가 중국 대표 벤처캐피탈인 뉴마진캐피탈과 Co- GP(공동운용사)를 맡아 설립한 1000억원 규모의 펀드다.

후오비 코리아 본사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에서 조국봉 대표는 한중펀드를 통해 기술 중심의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후오비가 한중 중소벤처기업간 교류 활성화 및 벤처 생태계 조성 기반을 마련하여 글로벌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는 후오비 그룹은 한중펀드 출자와 함께 향후 국내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투자 대상 기업들과의 장기적 협력으로 시너지 창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지원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기술사업화 기반 마련 및 한·중간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상향 평준화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후오비 그룹은 한국과 중국 청년실업 문제에 관해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스타트업 투자 및 채용 확대를 통한 일자리창출 의지도 전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뉴마진 캐피탈은 장쩌민 전 국가주석의 아들 장몐헝이 운용했던 투자회사로 유명하며, 현재 중국 투자업계의 전설을 써가고 있는 펑타오 회장이 이끌고 있다.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강력한 정재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ICT, 헬스케어, 소비 분야에 300여개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AUM은 1조5000억원에 달한다.

후오비 코리아 개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후오비는 한국, 싱가포르, 미국, 일본, 홍콩, 중국 등 6개 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대시(DASH), 네오(NEO), 후오비 토큰(HT) 등 100여 가지 알트코인 거래가 가능하고, 2013년 거래소 오픈 후 지금까지 무사고 보안 대응체계와 투자자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후오비 코리아   운영팀   오세경 수석   070-8667-02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후오비 그룹, 뉴마진캐피탈·키움인베스트먼트와 한중펀드 투자 협약 체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