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스페이스 담다, 라이언 조의 개인전 특별 이벤트 아트비어 파티 진행

라이언 조 '웃끼는 크래커 ㅋㅋㅋ' 안주와 더부스 수제 맥주 'ㅋIPA'의 만남
출처: 아트스페이스 담다
2018-06-01 09:09
아트스페이스담다 연남동 오감 만족 전시장
아트스페이스 담다가 진행하는 라이언 조의 개인전 특별 이벤트 아트비어 파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01일 -- 연남동 복합 예술 공간 아트스페이스담다 주최로 라이언 조의 개인전 ‘웃끼는 크래커ㅋㅋㅋ’ 특별 이벤트 ‘아트+비어 파티’가 아트스페이스담다와 플레이팜 루프트탑 두 곳에서 2일 동시에 진행된다.

아트+비어 파티에 앞서 재미 작가 라이언 조(Ryan Cho)와 직접 작품에 대한 얘기를 나누어 볼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 행사도 마련된다.

시대를 뛰어넘는 훌륭한 예술가이기보다 동시대를 향유하는 친숙한 이웃 같은 아티스트를 지향하는 작가 라이언 조는 한국 단국대 도예학과 졸업 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세라믹, 회화, 사진, 필름 등 다양한 장르로 작품 영역을 확장해오고 있다. 2018년 LA아트쇼에 선보인 총 53점의 크래커 작품이 완판된 이후 국내외서 호평을 받고 있다.

라이언 조 작가의 크래커 시리즈는 동서양 모티브와 채색 기법, 재료 모두를 절묘히 아우른다. 존 레논, 마를린 먼로, 찰리 채플린, 피카소와 같이 세계적인 문화적 아이콘을 아크릴 물감과 애나멜, 먹에 유약을 입혀 전통 도자기 기법으로 완성한 추상화 작품은 크래커라는 화폭에 담은 한 편의 수묵화와 진배없다. 특히 고려청자 유약에 소주병을 녹여서 만든 추상 작품에서 라이언 조 작가가 추구하는 작품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아트스페이스담다에서 기획한 ‘웃끼는 크래커 ㅋㅋㅋ’ 전시회의 특별 이벤트 행사인 아트 비어 파티는 대강페일에일로 유명한 한국 수제 맥주 브랜드 더부스의 ‘ㅋIPA’와 함께한다.

잔을 비울수록 자꾸 웃음이 나오는 매력적인 맥주인 ‘ㅋIPA’는 ‘장기하와 얼굴들’ 맥주로도 알려져 있다. ‘ㅋIPA’에 ‘웃끼는 크래커’를 안주로 곁들여보는 전시와 흥이 배가되는 아트+비어 파티의 사전 행사인 아티스트 토크 행사에서 ‘ㅋIPA’를 만나볼 수 있다.

아티스트 토크 행사 참가자에게는 더부스 ‘ㅋIPA’ 맥주 1병을 무료로 제공하며(선착순 100명) 참여 희망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아트스페이스 담다 개요

서울 연남동에 소재한 아트스페이스 담다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역량 있는 신진 작가 및 중견 작가의 복합장르, 시각예술,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영상 및 다큐 등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한국 작가의 해외 전시 기획 및 판매, 작가와 브랜드의 협업 전시, 아트 상품 기획 및 디자인 등 전시 예술 기획 및 아트 마케팅의 접목을 시도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자 예술 기획 회사로 슬리퍼 신고 편하게 들러보는 동네 갤러리를 지향한다.
언론연락처: 아트스페이스 담다   이정란 대표   02-6406-3838       참가 신청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아트스페이스 담다, 라이언 조의 개인전 특별 이벤트 아트비어 파티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