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이룸마을학교,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 전달

2018-05-31 17:47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 이룸마을학교 아동들이 5월 31일(목)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 나눔을 진행하였다.

이룸마을학교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복지협력사업으로 지역주민이 강사가 되어 아동들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아동들이 다양한 지역사회활동에 참여하여 마을 안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룸마을학교 아동들은 지역에 혼자 사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자치회의를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선물거리와 필요한 것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아동들이 직접 선물을 고르고 포장하여 준비하였다.

아동들은 자신들이 준비한 선물을 양손에 가득 들고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였다. 어르신들은 아이들을 밝은 미소로 맞이했고, 이렇게 찾아와 주는 것만으로도 고맙고 기특하다며 칭찬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을 전달해드리고 아프신 곳은 없는지 안부를 묻고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더운 날씨에 어르신 집을 찾아가는 것이 어려웠지만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아동들도 마음이 뿌듯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이처럼 이룸마을학교 아동들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함께 고민하고 주체적으로 결정하여 나눔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삼전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공동체 의식과 주체성을 향상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김주표 대표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