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차량에서 공장까지 밀리미터파 센서로 보다 스마트한 세상 만들어

업계 최초의 단일칩 CMOS 밀리미터파 센서 양산 착수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8-05-31 10:33
서울--(뉴스와이어)--TI는 세계적으로 가장 정확도가 우수한 밀리미터파(mmWave) 단일칩 CMOS 센서를 발표한지 1년 만에 고집적 초광대역 AWR1642 및 IWR1642 mmWave 센서 제품의 양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센서 제품은 76~81GHz 주파수를 지원하며, 경쟁 센서 기술보다 훨씬 적은 전력으로 3배 더 정확한 센싱과 최소한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수천 곳의 고객들이 TI의 밀리미터파 센서를 사용해 차량 점유 감지, 빌딩 내 인원 집계, 기계와 인간의 상호작용 등 오토모티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개발 작업을 하고 있다.

◇TI의 밀리미터파 센서로 보다 스마트한 차량 구현

전세계 엔지니어들이 TI의 밀리미터파 레이더 센서를 사용해 개발 작업을 하고 있다. ADAS 애플리케이션에 이 센서를 채택한 차량이 2018년 하반기 첫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ADAS 애플리케이션은 원거리, 근거리, 중거리 레이더를 모두 포함하며, 차량을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만든다. ADAS 외에도 오토모티브 등급 AWR1642 센서를 사용해 빈 주차 공간 감지, 문이나 트렁크 부근의 장애물 감지, 차내 점유 감지, 침입 경보, 스마트 자동 주차 같은 기능들을 구현한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양산된 단일칩 CMOS 센서와 함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공통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설계 자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차내 점유 감지 레퍼런스 디자인은 AWR1642 센서를 사용해 차량 안의 사람을 감지하는 시스템 레벨 개요 및 소프트웨어 샘플을 포함한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을 가져오는 TI의 밀리미터파 센서

오토모티브뿐만 아니라 산업용 분야에서도 엔지니어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TI의 밀리미터파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나옴에 따라 고객들은 이들 센서 제품을 사용해 더 똑똑하고 효율적인 도시, 빌딩, 기계를 제작한다. 소형 폼팩터와 높은 분해능을 결합한 IWR1642 센서를 사용해 더 스마트한 세상을 실현할 수 있고, 이 제품 역시 설계 자원들이 지원되므로 엔지니어들은 스마트 시스템을 더 빨리 세상에 내놓을 수 있다.

향상된 빌딩 자동화를 위해, 개발자는 ‘밀리미터파 레이더 센서를 사용한 인원수 집계 및 추적 레퍼런스 디자인’을 이용할 수 있다. 거리, 속도, 각도 데이터를 수집해서 사람들의 크고 작은 움직임을 모니터링함으로써 HVAC(난방, 환기, 냉방), 조명, 엘리베이터 같은 빌딩 시스템을 더 지능적으로 가동할 수 있다.

스마트 시티를 위한 ‘밀리미터파 레이더 센서를 사용한 교통 모니터링, 물체 감지, 추적 레퍼런스 디자인’은 센서를 적용한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을 사용해 도로, 공장, 농장 등에서 차량과 물체의 움직임을 추적한다. 그러므로 주차 미터기와 교통 표시등에서부터 농업 장비, 건설 장비, 사고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간소화할 수 있다.

생산 라인의 기계에 밀리미터파 센서를 사용하면 거리, 속도, 각도 데이터를 수집해 장애물을 감지하고 피하거나 손 동작을 감지하고 인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사람과 기계의 상호작용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킨다.

◇공급 시기 및 가격

밀리미터파 센서 제품은 다음의 가격으로 TI store와 공인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AWR1642는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5달러다. IWR1642는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19.99달러다.

자세한 정보: http://www.ti.com/mmwave-pr-kr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이도영 AE
02-739-73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