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기대 이상 성능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신규 플래그십 비즈니스 제트기 이름 Global 7500으로 명명

운항 개시 예정인 마퀴스 비즈니스 제트기 Global 7500로 명명되며 우수한 성능을 갖춘 새로운 Global 항공기단의 플래그십 항공기로 지정

독보적 수준인 7700 해리의 항속거리 보유하고 있으며 이착륙 성능도 기대치 뛰어 넘어

인증 앞두고 모든 구조적 테스트와 더불어 2000시간 이상의 시험비행 성공적으로 완료

뉴스 제공
Bombardier
2018-05-29 13:14
스위스 제네바--(뉴스와이어)--Global 5500, Global 6500 항공기를 새롭게 공개한 봄바디어(Bombardier)가 시험 비행 기간 동안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성능을 과시한 새로운 클래스의 비즈니스 제트기 이름을 Global 7500으로 명명했다.

데이비드 코릴(David Coleal) 봄바디어 비즈니스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봄바디어의 Global 항공기단이 이제 Global 7500을 플래그십으로 내세우며 새로운 시대로 진입했다”며 “이 기종은 동급 최대 크기와 항속 거리를 보유한 비즈니스 제트기이며 Global 5500, Global 6500과 함께 새롭게 기단에 포함되고 이로써 Global은 현재까지 비즈니스 항공기 가운데 최대 규모 객실을 갖춘 항공기단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Global 7500 항공기는 2018년 하반기 취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5대의 시제기가 시험 비행 프로그램에 투입되어 2000시간 이상의 시험 비행을 완수하며 상당한 수준의 성숙함, 안정감, 매끄러운 운항성을 보여줬다.

봄바디어는 Global 7500 항공기 항속거리가 기존에 달성한 것보다 300해리 더 긴 7700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이 기종은 유일하게 뉴욕-홍콩, 싱가포르-샌프란시스코를 직항으로 연결할 수 있는 유일한 비즈니스 항공기다. 이와 같은 항속거리 연장 등 추가적인 성능 개선에도 불구하고 고객사는 추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 특정 운항 요건 충족 시

또한 Global 7500 항공기는 엄격하게 진행된 비행 검증 프로그램 기간 동안 정교한 날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존에 발표한 것보다 이착륙 성능이 더욱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연료를 가득 채운 표준 운행 조건에서 5800피트의 이륙 거리를 달성했다. 이는 가장 유사한 형태를 가졌으나 크기는 훨씬 작은 경쟁사 기종에 비해 약 500피트 더 짧은 수준이며 그만큼 이륙과 착륙 시 요구되는 활주로 길이도 짧아졌다.

Global 7500의 착륙 성능 또한 개선되어 경량 제트기와 비슷한 수준의 정지거리를 달성했다. 또한 날개의 저속 공기 역학으로 인해 런던 시티 공항 등 경사가 가파른 활주로에서도 원활하게 착륙할 수 있다. 여기에 Global 7500의 탁월한 날개 디자인을 통해 고객사들은 동급 최고 수준의 이착륙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마하 0.925의 최대 운항속도에서도 매끄러운 비행이 가능하다.

봄바디어는 검증된 엔지니어링 툴과 시뮬레이션을 폭넓게 결합한 Global 7500 프로그램의 혁신적인 지상 시험을 통해 시험 비행 초기부터 매우 성숙한 수준의 비행과 효율적인 비행 검증 프로그램을 구현했다. 또한 전면적인 항공기 구조적 시험도 Complete Airframe Static Test(CAST)를 통해 마무리됐다. 피로 시험 역시 계획대로 진행되었으며 항공기 전체 생애주기에 걸쳐 시뮬레이션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는데 이는 인증 당시 요건을 넘어서는 것이다.

봄바디어의 통합 제품 개발과 Global 7500, Global 8000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스티븐 매컬로(Stephen McCullough) 부사장은 “Global 7500 항공기 디자인과 테스트 프로그램의 엄격함과 혁신으로 인해 타협 없이 성능 개선을 이룰 수 있었다”며 “봄바디어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폭넓은 수준의 통합 지상 시험장치, 시뮬레이터 덕분에 시제기가 초기 수준을 뛰어넘는 성숙함과 성능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정식 취항을 앞두고 있는 Global 7500은 비즈니스 제트기에서는 보기 힘든 넓은 공간과 풀사이즈 주방, 4개의 생존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봄바디어가 자체 개발한 누아지(Nuage) 좌석도 첫선을 보인다. 최대의 편안함을 위해 섬세하게 만들어진 누아지 좌석은 새로운 Global 항공기단에 독점적으로 제공된다.

봄바디어의 Global 7500 항공기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6만95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운송업계 글로벌 리더로 혁신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꿀 항공기와 기차를 제조한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는 승객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는 세계적 수준의 운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는 Transportation, Business Aircraft, Commercial Aircraft, Aerostructures and Engineering Services 등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전 세계 28개국에 제조,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 중이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2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편집자주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트위터(@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Global, Global 5000, Global 5500, Global 6000과 Global 6500, Nuage 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Business Aircraft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Anna Cristofaro
+ 1 514-855-86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