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Arm® Cortex®-M 코어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M베드OS 지원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8-05-29 10:5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가 M베드(Mbed)(암[Arm Ltd]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용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의 실리콘 파트너로서 자사의 마이크로컨트롤러용 M베드 OS(운영체제)의 인증을 획득했다.

이들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한 평가 보드 두 개 제품이 암의 M베드 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M베드는 개발자들에게 자유롭고 사용하기 쉬운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암이 제공한 온라인 컴파일러(compiler)는 M베드OS를 지원하는 평가 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USB를 통해 보드에 연결된 호스트PC에서 단순히 드래그 앤 드롭 작업을 하면 디바이스의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 또 개발자들은 M베드 공동체가 입증한 풍부한 구성요소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어서 내장된 디바이스 용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암의 M베드 디바이스 커넥터(Mbed Device Connector) 서비스는 M베드 클라우드(Mbed Cloud)와 연결이 가능해 웹 서비스 체제를 쉽게 구성할 수 있게 한다.

도시바 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도시바 디지털 솔루션즈 코퍼레이션(Toshiba Digital Solutions Corporation)은 M베드 클라우드의 주도적 파트너로서 IoT 장비의 보안을 강화하는데 협력하고 있다. 도시바의 마이크로컨트롤러가 M베드OS를 지원함에 따라 이제 도시바 그룹은 클라우드에서 디바이스에 이르는 전반적인 IoT시스템의 보안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안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도시바는 M베드 생태계 파트너들과 함께 M베드OS를 지원하는 제품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M베드 OS를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주요 특징

· 코텍스-M0(Cortex-M0) 및 코텍스-M4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지원
USB지원 기능이 있는 TX00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보안 기능이 있는TX04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제품 선택권을 확대한다.

· 아두이노(Arduino) 기판 호환 커넥터를 통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판매되고 있는 아두이노 쉴드(ArduinoShield) 기판에 연결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 M베드를 통한 IoT애플리케이션 지원
M베드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웹 서비스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M베드OS를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개요 및 주요 사양(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ITgEg1)

* DMA: 직접 메모리 접근(Direct Memory Access)
* 1K바이트는 1024바이트로 계산한다
M베드 기능이 있는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MPM066FWUG: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info/lookup.jsp?pid=TMPM066FWUG®ion=apc&lang=en
TMPM46BF10FG: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info/lookup.jsp?pid=TMPM46BF10FG®ion=apc&lang=en

M베드 평가 보드

각 마이크로컨트롤러별 M베드 평가 보드는 센시스트(sensyst)가 아래와 같이 AdBun 시리즈 제품으로 제공한다.

M베드 제품 --------- M베드 평가 보드(센시스트 제품명)
TMPM066FWUG ------ AdBun-M066
TMPM46BF10FG ----- AdBun-M46B

보드는 칩원스톱(Chip 1 Stop)에서 구할 수 있다. 보드의 자세한 사양은 칩원스톱 웹사이트(http://www.chip1stop.com/web/JPN/en/selectCountry.do) 참조.

암 M베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 참조.
https://www.mbed.com/

* Arm과 Cortex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Arm Limited(또는 그 자회사)의 등록 상표다.
* Mbed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Arm Limited(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다.
* Arduino는 Arduino AG의 상표다.

고객 문의
혼합 신호 IC 판매/마케팅 사업부
+81-44-548-2241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 기준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세계 1만9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7000억엔(6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mpany.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28005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812918_Toshiba.pdf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