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바이오메드, 미국 바이오 의료기기 면역진단사업분야 기업 인수 결정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소재 Siloam Biosciences Inc. 인수 결정

면역진단사업을 포함하는 종합 바이오 의료 POCT 진단 전문회사로 성장

뉴스 제공
미코바이오메드 코스닥 214610
2018-05-25 16:00
서울--(뉴스와이어)--코넥스 상장기업 미코바이오메드(대표 김성우)는 미국 의료기기전문업체 Siloam Biosciences Inc.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25일 밝혔다.

Siloam Biosciences Inc.는 2002년에 설립되어 미세유체기반의 차세대 면역진단 플랫폼(Bio MEMS)을 바탕으로 진단 키트 및 장비의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해온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회사는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이사 Chong H. Ahn은 신시내티 주립대학 전자공학과 및 바이오메디컬학과 석좌교수로 재직중인 한국계 미국인이다.

Siloam Biosciences Inc.는 비상장사로 19명이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주주 19명을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미코바이오메드의 신주를 발행하고, 그 납입대가로 Siloam Biosciences Inc.의 총발행주식 16만8254주를 전량 현물출자로 납입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물출자로 인해 법원의 인가 등의 절차를 거치기에 인수완료예정일은 7월 31일이다.

미코바이오메드 김성우 대표이사는 “당사는 미국, 유럽뿐 아니라 인도, 아프라카 및 브라질 등 남미를 비롯해 글로벌 의료시장 전역으로 수출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Siloam Biosciences Inc.의 인수를 통해 면역진단사업분야 진출 및 사업적 시너지 극대화를 이루고, 분자진단 및 생화학진단, 면역진단을 아우르는 종합 바이오 의료 POCT 진단 전문회사로 성장하는 바탕을 마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가시화 하는 데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코바이오메드 개요

미코바이오메드는 2009년 前나노바이오시스로 설립되어, 유전자를 추출하여 증폭, 검출을 통해 바이러스균 감염여부를 진단하는 분자진단 제품을 개발, 생산하여 판매해 왔다. 2009년 콜레스테롤 측정기와 자가혈당측정기 등 생화학진단제품을 생산하는 비상장사인 미코바이오메드를 합병한 후 사명을 피합병회사와 동일한 미코바이오메드로 변경하고 분자진단제품과 생화학진단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연락처

미코바이오메드
경영기획팀
정효윤 부장
070-4865-86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미코바이오메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