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인공지능 활용한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출처: 흥국생명
2018-05-25 09:01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25일 --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인 파운트(fount, 대표 김영민)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변액보험을 관리하는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펀드 자산배분 리밸런싱을 매월 추천해주는 베리굿 월간 리포트(Vari-Good Monthly Report)와 챗봇을 통해 24시간 고객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는 ‘베리굿 톡톡(Vari-Good Toc Talk)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베리굿 월간 리포트’는 고객이 가입한 변액보험에 탑재된 펀드 중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인공지능 즉, AI가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이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향후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월 수익률과 변동성을 고려한 ‘월간 HOT 펀드’도 추천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카슈랑스와 GA채널을 통해 변액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우선 제공되며, FC와 TM채널 고객에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베리굿 톡톡’은 고객이 필요할 때면 언제 어디서나 챗봇(Chat-Bot)을 통하여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로봇과 채팅을 통해 24시간 펀드 문의가 가능하게 된 셈이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흥국생명 베리굿 톡톡’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6월 25일 오픈할 예정이다.

흥국생명은 이번 서비스로 흥국생명 변액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파운트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첨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운트는 모바일 기술 기반으로 고객 성향과 목적에 부합한 안정적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금융 공학 및 머신러닝 분야의 전문 인력이 모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흥국생명   박종갑 주임   02-2002-726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흥국생명, 인공지능 활용한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