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동남아 테크 세미나’서 기술력 선보여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8-05-24 09:01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23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QLED TV의 핵심 기술을 선보이는 ‘동남아 테크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호주·싱가포르·대만 등 동남아 9개국의 주요 미디어들이 대거 참석해 삼성 QLED TV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동남아 TV 시장 전망과 기술 로드맵도 공유했다.

뿐만 아니라 삼성 QLED TV만의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화질 △스마트 △스타일 △게임 등의 특장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총 8개의 전시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섹션을 마련했다.

특히 QLED TV의 우수한 화질은 △컬러볼륨·HDR10+ △시야각 △명암비 섹션으로 세분화해 참가자들의 기술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게임 경험 섹션에서는 게임 기기가 연결되면 TV가 자동으로 게임모드로 변경됨과 더불어 입력 지연(input lag)이 업계 최단 수준인 15ms(0.015초)에 불과해 게임에서도 최고 성능을 발휘하는 QLED TV의 특장점을 선보였다.

스마트 섹션에서는 소비자들의 실생활에 혁신을 가져다 주는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정에 있는 기기들을 TV에서 제어하는 시나리오를 시연해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동남아 주요 미디어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5월 9일 베트남에서 열렸던 ‘2018 삼성 QLED TV 론칭 이벤트’의 열기를 이어갔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싱가포르의 하드웨어존 매체는 “삼성이 선보인 매직스크린과 게임모드는 화질 외에도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소비자들의 TV 사용성 개선에 크게 기여한다”며 호평했고,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포스트 매체는 “2018년형 삼성 QLED TV는 원작자가 의도하는 화질과 컬러를 정확히 표현해주는 최고의 제품”이라며 극찬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동남아 전체 UHD TV 시장과 2500불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약 40%의 점유율로 1위를 지속하고 있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장 이상철 부사장은 “이번 동남아 테크 세미나를 통해 현지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삼성 QLED TV의 우수성에 대해 호평받았다”며 “초대형·고화질 TV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해 동남아 TV 시장 1위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노승우
02-2255-7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