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제15차 찾아가는 복지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진행

국민연금공단 등 도내 10개 전문기관과 찾아가는 장애인복지 상담 진행

장애등록·금융·법률·고용·주거·의료․금연지원·보조기기 수리 등 유관기관과 동행한 원스톱(One-stop) 종합상담 제공

수요를 반영한 복지 취약계층의 서비스 수혜 기회 제공 목적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5월 25일(금)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미사강변도시 13단지 내 피트니스센터)에서 제15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2016년 의정부시를 시작으로 총 14회, 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경기도의료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등 분야별 전문기관과 함께 도내 곳곳을 찾아다니며 다양한 분야별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15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장애등급 및 심사·판정 상담 △금융정보상담 △법률정보와 절차 상담 △구직 및 고용알선 △임대주택 등 주거복지상담 △의료상담 및 무료진료(한의과) △금연교육 및 상담 △치매예방검사 △보조기기 수리 및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 대표이사 윤석제)는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 트럭-쥬씨가 간다’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장애인·가족과 지역주민, 각 기관별 전문상담사 등 약 300여명에게 쥬씨 주스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는 어느 누구나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이동이나 시간 등 번거로움이 생기기 마련이다며 복지정보 혹은 서비스가 상대적으로 취약하거나, 꼭 필요로 하는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원스톱 상담을 통해 서비스 수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하남시 거주 등록장애인 뿐만 아니라 어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김유리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
031-299-5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