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토스트마스터즈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 오자형 우승 세계무대 진출

“내 목표는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것, 연설을 이번 세계 대회 참여가 그 꿈을 이루는 큰 발판이 될 것”

뉴스 제공
웨이브홀딩스
2018-05-21 13:53
서울--(뉴스와이어)--제11회 토스트마스터즈 봄 콘퍼런스(Toastmasters spring conference)가 20일 개최한 전국 영어 연설 대회에서 ㈜웨이브홀딩스 경기 북부 본부장 오자형이 1등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오자형은 8월 22일에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토스트마스터즈 스피치 콘테스트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토스트마스터즈 클럽은 1924년에 랄프 스메들리가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스킬을 기르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토스트마스터즈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141개국에 1만6400개의 클럽이 있으며 한국에는 약 70여개 정도의 클럽이 활동 중이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약 300여명이 참여해 연설 대회를 지켜봤다. 2월부터 시작한 전국 연설 대회는 각 클럽에서 콘테스트를 열어 1등을 선발한 후 지역을 나눠 우승자끼리 다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3번의 대회를 거쳐 토너먼트식으로 선발된 총 8명이 전국대회에서 경쟁하게 된다.

오자형은 ‘How to overcome your weakness part 2’라는 제목으로 부모님의 사랑으로 어떻게 자신의 약점을 극복했는지 개인적인 경험을 담은 연설로 대중들의 공감을 샀다. 이번 우승 이후에는 22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콘퍼런스에서 전 세계 각 지역에서 1등을 한 참가자들과 함께 세계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오자형은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도와줬고 특히 연설에 대한 아내의 피드백과 응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나의 목표가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연설을 하는 것인데 이번 세계 대회 참여가 그 꿈을 이루는 큰 발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enstory.co.kr

연락처

웨이브홀딩스
오자형
010-2990-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