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서강대, 창의융합형 여성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술경영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상호 협력

2018-05-21 13: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대학원장 정유신, 이하 서강대)과 여성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 구현’을 위해 산업 인프라·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창의·융합형 여성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고자 체결하였다.

WISET과 서강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분야에 재직 중인 여성 고위리더를 위한 워크숍과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하반기에 운영하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화진 소장은 “중견 여성 리더에게는 기술 경영 마인드를 통해 조직 성장을 위한 관계형 리더십을 제고하고, 신진 여성에게는 국가 성장 패러다임의 전환을 올바로 인식하여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신 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는 기술변화도 빠르고, 사업모델의 회임 기간도 짧아서 기술력만이 아닌 기술과 경영의 융합능력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여성인력 양성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애로 요인이라 할 수 있는 고용에 하나의 돌파구가 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 한국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와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의 업무협력체결은 미래 신산업을 리드하는 여성인력 배출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위셋(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설립 이후 산업통상자원부와 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지원하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사업을 수행하고 6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도화된 융합기술 사업화 교육과 글로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술혁신 생태계 참여자간 협력을 촉진하는 기술경영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융합형· 혁신형 인재 양성의 한국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