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커피생산자협회(FNC), 커피 업계에서 권위 있는 지속가능성 및 품질 관련상 수상

열대우림동맹, 커피품질연구소(CQI), 스페셜티커피협회(SCA)가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들에게 상 수여

2018-05-17 10:01
보고타--(뉴스와이어)--콜롬비아커피생산자협회(FNC)가 최근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 커피품질연구소(CQI), 스페셜티커피협회(SCA) 등 글로벌 커피 업계 주요 단체로부터 지속 가능성 및 품질상을 수상했다.

5월 9일 FNC는 지속 가능성, 커피 농가 생활 수준 향상, 삼림 보전에 대한 헌신을 인정 받아 열대우림동맹로부터 Sustainable Standard-Setters Awards 상을 수상했다.

FNC는 1927년 창립 이래 54만명 이상의 커피 생산자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을 해왔다. 상을 수상한 FNC의 로베르토 벨레스(Roberto Velez) CEO는 “콜롬비아 커피 농가에게 있어서 지속 가능성은 존재 이유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23만6000개가 넘는 콜롬비아 내 커피 농장들은 지속 가능성 표준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FNC가 설립 100주년을 맞는 2027년까지 콜롬비아에서 생산되는 모든 커피가 지속 가능성을 갖추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 더 흐로트(Han de Groot) 열대우림동맹 CEO는 “우리가 높이 평가한 (콜롬비아 커피 업계 소속) 개인과 지역 사회, 회사는 기후 변화, 농촌 지역 빈곤, 생물다양성 위기 등 중요한 문제에 대처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들의 노력은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고 있으며, 농가와 삼림 지역의 사회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CQI 2018 리더십 훈장

4월 21일 시애틀에서 열린 연례 오찬에서 커피품질연구소(CQI)는 FNC에 2018 리더십 훈장(기업 부문)을 수여했다. FNC는 90년 이상 콜롬비아 커피 산업 전체의 역량 강화를 통해 농가 생활 수준 향상과 지속가능성 함양, 커피 품질 향상을 이룩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CQI의 데이빗 로슈(David Roche) 전무는 “FNC의 노력으로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들은 더 이상 품질과 지속가능성을 최신 트렌드에 국한시키지 않는다”며 “이는 FNC가 지난 90여년 간 품질 차별화, 부가가치 창출, 그리고 경제, 사회, 환경 관행 변화와 함께 우선 순위로 여겨 왔던 것들”이라고 말했다

훈장을 수여 받은 벨레스 CEO는 “이번에 훈장을 받게되어 두 가치 측면에서 영광스럽다. 첫 번째는 세계 커피 업계에서 명망 있는 CQI로부터 훈장을 받은 것이다. 또 한 가지 영광인 이유는 우리가 산업별 모든 관계자들과 책임을 공유하며 콜롬비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커피 농가의 지속가능성을 증대하려는 노력을 강화하는 데 있어 지금이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CQI는 콜롬비아의 커피 산업 역량 강화를 위해 FNC가 중요한 이니셔티브를 진행하며 미래를 내다 본 대책들을 강구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CQI는 FNC 프로그램이 또한 농가들이 기후변화 적응, 지속가능한 커피 농업 육성, 세대간 연속성 증진 같은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 점도 강조했다.

◇Manos al Agua, SCA Sustainability Award 수상

FNC가 만든 민관 협력 프로젝트인 Manos al Agua가 4월 19일 시애틀에서 2018 스페셜티커피협회(SCA) Sustainability Award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속가능성 프로젝트 부문에서 성과를 이룬 단체에 수여하는 것으로 커피 업계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FNC는 농장 내 용수 저장 및 처리 시스템 설치를 비롯해 강 유역 인근 커피 재배지의 혁신적인 통합 수자원 관리, 콜롬비아 농촌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여러 번 도입 가능한 모델 등 Manos al Agua가 거둔 성과와 중요성을 인정 받았다.

SCA Sustainability Award는 2004년부터 세계 커피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장, 증진하는 혁신적 프로젝트나 사업 모델 구현, 혹은 유사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영감을 준 회사와 단체에 수여하고 있다.

벨레스 CEO는 “Manos al Agua는 콜롬비아 내 커피 관련 단체들이 추진한 프로젝트 가운데 가장 성공을 거둔 포괄적 형태의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이 프로젝트는 민관협력사업으로 2013년에 시작했으며 FNC와 네덜란드 협력국, 네슬레 네스프레소 같은 민간 기업이 참여했으며 과학 및 학술 파트너로 콜롬비아커피연구센터(Cenicafé)와 바헤닝언 대학교, 대통령 직속 국제협력처(APC-Colimnbia) 등이 있다.

연락처

Colombian Coffee Growers Federation (FNC)
Oscar Bernal
(57+1) 3136600 Ext. 15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