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여성만을 위한 신규 브랜드 론칭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18-05-17 08:48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by health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건강한 아름다움’의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랄라블라는 정관장으로 유명한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개발한 신규 브랜드 ‘Once in a moon’(원스 인어 문)을 공식 론칭하고 전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우선 50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 Once in a moon은 이달 말까지 전국의 모든 랄라블라에서 만나 볼 수 있다.

‘Once in a moon’은 달과 함께 돌아오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일주일이라는 콘셉트로, 매달 한 번씩 겪어야 하는 여성들의 힘든 일주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탄생된 브랜드다.

매달 한 번씩 찾아오는 그날로 인해 몸과 마음의 밸런스가 무너져 힘들어하는 여성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상품을 선보여 여성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내겠다는 것이다.

랄라블라와 KGC는 힘든 일주일 동안 여성들이 피부 트러블, 허리통증, 두통 등의 몸의 변화와 짜증, 우울함 등으로 대표되는 심리적 변화가 극심한 데 비해 그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여성 케어 상품이 현저히 부족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번 ‘Once in a moon’을 기획하게 됐다.

실제로 ‘Once in a moon’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토너, 세럼, 크림 등 기초 화장품 6종으로 구성된 ‘No More Hide’(노 모어 하이드) 라인 △일주일간 매일 피부의 변화에 맞춰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과 진정효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7개로 구성된 오버나이트 팩 2종의 ‘Moon Mate’(문메이트) 라인 △몸과 얼굴이 잘 붓는 여성을 위해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스 쿨링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된 ‘Pretty Cool’(프리티 쿨) 라인 △향기 케어 퍼퓸 테라미스트 4종으로 구성된 Mind Perfumer(마인드 퍼퓨머) 라인 △페미닌 클렌저 1종의 Worry Wash(워리 워시) 라인 등 총 5종의 라인과 16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블렌딩 티 3종과 철분, 유산균, 멀티비타민 미네랄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3종도 ‘Once in a moon’ 브랜드로 출시된다.

랄라블라와 KGC는 론칭 초기 현재 라인업으로 상품을 출시 후 지속적으로 여성들의 생리 기간 동안 필요한 다양한 기능성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랄라블라는 그동안 여성들은 매달 그날로 인해 힘들었지만 터 놓고 이야기 하거나 공개적으로 해결방안을 찾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며 기존에 없었던 스토리와 특화된 기능을 담은 이번 신규 브랜드가 고객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키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beauty와 health에 특화된 두 기업이 손잡고 만든 신개념 브랜드

랄라블라와 KGC인삼공사가 손잡고 이번 ‘Once in a moon’을 론칭하게 된 것은 각자의 영역에서 특화된 강점을 극대화 시켜 시너지를 높이기 위함이다.

Beauty 상품 유통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랄라블라와 정관장이라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를 가진 대표적인 Health 기업 KGC인삼공사가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이에 딱 맞는 상품을 선보여 나감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랄라블라는 기존 왓슨스와의 가장 큰 차별화로 단순히 뷰티 상품과 헬스 상품의 종류만 늘려나가는 것이 아닌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 확대를 내세웠으며, 이번 ‘Once in a moon’이 그 슬로건에 정확히 들어 맞는 브랜드인 셈이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신규 브랜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솔직한 20대 여성의 특성과 고민에 주목했다.

과거와 달리 더 이상 20대 여성들은 그날에 대한 언급이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 아니라고 인식하지만 실제로 일주일 동안의 신체적, 정신적 변화에 대한 해결책은 통증 완화 핫팩이나 진통제 정도가 전부였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솔직하고 담백하게 20대 여성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나아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했고,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Once in a moon’이다.

앞서 설명한 피부 트러블 완화 제품, 붓기 완화 제품과 더불어 깨진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아 줄 수 있는 영양제, 마음의 안정을 위한 블렌딩 티 등은 상품의 기능성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측면과 함께 여성들이 스스로를 섬세하게 케어하고 있다는 심리적 안정감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랄라블라와 KGC인삼공사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여성의 그날을 메인 테마로 한 신규 브랜드가 솔직 담백한 20대 여성들의 공감을 얻으며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랄라블라는 Once in a moon 론칭 이벤트로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9천원 이상 Once in a moon 상품을 구매 시 유산균(7천원 상당)을 선물한다.

랄라블라는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선보인 신규 브랜드 ‘Once in a moon’이 단순히 여성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여성들이 자신들의 신체와 정신적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해 더욱 솔직하고 당당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여성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남성들이 직접 랄라블라를 방문해 Once in a moo을 찾는 날이 오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홍보팀
김시재 과장
02-2006-2979
이메일 보내기